2024년 10월 04일(금)

'화이트데이' 출시 첫 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

via 구글 스토어, 화이트데이

 

전설적인 공포 게임의 귀환으로 기대를 모았던 '화이트데이'가 출시 이후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30일 로이즈게임즈는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첫 주 만에 유료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화이트데이는 유료 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 역시 80위 권을 기록하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대중적인 성공은 양질의 콘텐츠와 더불어 게임을 구매하면 추가 결제가 없는 풀 패키지 시스템을 도입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via 화이트데이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눈에 보이는 성과도 성과지만, 구글 플레이 출시 이후 만점에 가까운 유저 리뷰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특히 '게임성' 면에서 호평받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어 "물론 수십억원 이상의 마케팅 비를 쏟아붓는 이른바 부분 유료 '대작'들에 비하면 보잘것없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경직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화이트데이' 같은 '도전'은 분명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로이즈게임즈는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중에 화이트데이를 IOS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via 화이트데이​ 

 

정연성 기자 yeons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