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8만원에 일본 여행 가자"...부산서 일본 가는 고속선 운항 재개

인사이트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 사진=해양수산부


한-일 뱃길 드디어 열린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한국과 일본을 연결하는 뱃길이 2년 반 만에 다시 열린다.


지난 26일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한·일 국제여객선 운항이 오는 28일부터 정상화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후쿠오카 맛집 / Japan Wonder Travel Blog


지난 2020년 3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한·일 국제 여객선 운항이 제한돼 있었다.


최근 양국의 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여객선 운항 재개에 대한 요구가 지속하자 한·일 여객선 운항을 정상화하기로 했다.


인사이트jrbeetle


JR규슈, 취항 기념 특별 운임


JR큐슈고속선은 부산-후쿠오카(하카타) 항로에 신형 고속선 퀸비틀을 투입한다.


JR규슈 측에 따르면 퀸비틀은 11월부터 주말을 중심으로 총 10편 운항한다.


인사이트jrbeetle


운항 시간은 3시간 40분, 좌석은 502석으로 늘어났다. 좌석벨트 착용 의무도 없어지기 때문에 운항 중 라운지나 카페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특히 11월 한 달간은 취항 기념 반값 캠페인을 실시해 스탠다드클래스 기준 대인은 편도 8만 원, 소인은 4만 원이다.


단, 운임 이외의 유류할증료 등의 제반 비용이 별도로 필요하다.


인사이트후쿠오카 길거리 포차 / Escape


한-일간 다른 항로 조만간 운항 재개될 듯


한편 부산-후쿠오카(하카타) 항로의 빗장이 풀리면서 대마도, 시모노세키, 오사카 등의 다른 항로도 운항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퀸비틀호 취항 일정에 맞춰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시설에 대해 마지막 점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후쿠오카 타코야키 / Depositphotos


10월 마지막 주 여객선 동선을 점검하는 시뮬레이션이 예정돼 있다고 한다.


그는 "일본 내 다른 항로는 각 여객터미널이 운영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열릴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