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NBA 스타 '라멜로 볼'과 협업한 푸마 농구화 'MB.02'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마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푸마가 NBA 스타 라멜로 볼(LaMelo Ball)의 두 번째 시그니처 농구화 'MB.02'를 출시한다.


신제품 MB.02는 푸마와 라멜로가 공동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라멜로가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 상징적인 날개 시그니처 등 본인의 개성이 담긴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멜로 시그니처의 첫 번째 라인 MB.01은 지난해 12월 출시하여 완판 행진을 기록, 농구화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MB.02의 가장 큰 특징은 나이트로 폼-인퓨즈드 기술이 적용된 미드솔을 사용한 것이다. 푸마의 나이트로 폼 기술은 질소 주입 방식으로 미드솔을 제작해 무게를 경량화하며 반발력과 쿠셔닝을 극대화한다. 미드솔의 디자인은 라멜로의 시그니처 날개 모양에서 영감을 얻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마


MB.02의 우븐 메쉬 어퍼는 코트 위에서의 최상의 기능을 위한 비율로 설계되어 경량성과 지지력, 편안함과 통기성을 잡았다.


추가로 날개 패턴 디자인이 있는 아웃솔 전반에 접지력이 우수한 고무 화합물을 적용해 내구성과 견인력을 향상시켜 코트 위에서 빠른 컷인 플레이와 신속한 점프샷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반에 적용된 컬러풀한 메탈릭 액센트는 은은한 광택으로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내며, 눈에 띄는 '1 of 1' 브랜딩으로 MB.02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표현했다.


MB.02 디자인에 공동으로 참여한 라멜로 볼은 "푸마와 함께 나의 두 번째 시그니처 버전을 디자인하는 것은 대단히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MB.02를 만들 때 불꽃, 레어, '1 of 1' 등의 그래픽과 대담한 컬러로 나만의 스타일을 반영해 디자인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MB.02 출시로 팬들이 MB 프랜차이즈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MB.02'는 오는 21일부터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1월에 새롭게 오픈하는 푸마 센텀시티 매장에서 소량 한정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