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크록스의 가장 큰 연례 행사인 '크록토버' 시즌이 돌아왔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크록스 창립 20주년을 맞아 한층 더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개성 넘치고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크록스는 이번 크록토버 기간 동안 20주년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와 함께 팬들에게 역대 가장 성대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 크록토버 캠페인은 지난 1일 '크록토버 기념 럭키 드로우' 이벤트와 함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크록스는 10월 첫 주 간 진행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수천 켤레의 신발을 팬들에게 선물했으며, 국내에서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총 2020족의 크록스 신발을 선물했다. 크록스는 이를 통해 기존의 크록스 팬들과 새로운 팬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록토버 축제의 장을 열었다.
이후 크록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팬들의 애정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깜짝 선물 증정 이벤트와 한정판 제품 공개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은 크록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크록스 월드를 통해 색다른 메타버스 경험으로 크록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크록스는 이번 크록토버를 맞아 출시되는 신제품과 놀라운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통해 크록스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2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크록토버 캠페인은 매년 팬들을 위한 축제의 날인 '크록데이'로 지정된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크록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한정판 '크록데이 클로그'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크록스 글로벌 마케팅 수석 하이디 쿨리는 "크록토버는 크록스에 대한 변함없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일 년 중 크록스가 가장 애정을 쏟는 기간"이라며, "이번 크록토버는 지난 20년 동안 팬들과 함께 편안함의 대명사로 우뚝 선 크록스의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존중하자는 크록스의 '컴 애즈 유 아' 메시지를 더 널리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크록토버 캠페인은 미국 현지 기준 10월 23일, 한국 기준 10월 24일인 크록데이에 크록스 월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메타버스 경험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제페토와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몰입형 가상 이벤트는 유명 셀럽들이 게스트로 참여해 실시간으로 게임 내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크록토버는 크록스 팬들을 비롯해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끈 전 세계의 모든 이들이 함께하는 축제다. 크록토버는 크록스 팬들이 '세계 악어의 날'이었던 2017년 10월 23일에 자신들이 좋아하는 크록스 신발을 기념하면서 시작되었다. 크록스 팬들은 평소 즐겨신는 크록스 신발을 신은 모습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게시했고, 이는 곧 널리 확산되었다. 이를 계기로 크록데이가 탄생했으며, 팬들에 의해 시작된 특별한 크록데이 기념일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관심도와 규모가 커져 오늘날 한 달간 진행되는 '크록토버'라는 이름의 세계적인 기념행사로 발전했다.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인 크록토버는 소셜 미디어에서 @crocskorea와 #Croctober를 팔로우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크록스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록스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경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국 현지 기준 10월 23일, 한국 기준 10월 24일인 크록데이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