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음주 뺑소니 사망 사건'으로 사라진 조형기, 반전 근황이 전해졌습니다

인사이트MBN '황금알'


5년째 TV출연 안하고 있는 조형기...1991년 그 사건 '재조명'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던 배우 조형기가 벌써 몇 년째 종적을 감췄다.


그가 마지막으로 TV에서 활약했던 방송은 2017년 종영한 MBN '황금알'이었다.


인사이트YouTube '동네형TV'


조형기(65)는 지난 2020년 1월 '동네형TV'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며 재기를 노렸으나, 비판 섞인 댓글이 쇄도했다.


결국 조형기는 댓글 창을 폐쇄한 뒤 석 달만인 그해 3월 활동을 접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조형기 근황


많은 이들은 조형기가 사실상 연예계에서 은퇴를 한 게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았는데, 그런 그의 근황이 오랜만에 공개돼 이목을 끈다.


6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형기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빠르게 퍼졌다.


인사이트SBS '좋은 아침'


해당 게시글을 올린 A씨는 "오늘(현지 시간) 오후 조카가 (미국) 필라델피아 한인타운 푸드코트에서 주변 사람들이 웅성거려서 누구인가 사진 찍어서 물어보길래 알려줬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조형기가) 유튜브 하더니만 접고 한국을 떠나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는가 보다. 주변 사람들이 자주 본다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뉴스1


실제로 A씨가 올린 사진에는 조형기로 추정되는 남성이 담겨있다.


조형기로 보이는 남성은 지인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여유를 즐기고 있다.


인사이트뉴스1


한편, 조형기는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과거 '뺑소니 사건'이 재조명되자 방송 활동을 멈춘 것으로 예상된다.


조형기는 1991년 8월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낸 전력으로 누리꾼에게 지탄을 받은 바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1991년 조형기는 강원도 정선군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30대 여성을 쳐 사망하게 했고, 도로 인근 숲속에 시신을 유기한 채 뺑소니를 했다.


조형기는 시신 유기 후 차 안에서 7시간 정도 자다가 경찰에 발각됐다.


인사이트뉴스1


이후 그는 깨서 음주측정을 했는데, 당시에도 만취 상태였다. 그의 혈중 알콜농도는 무려 0.26%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조형기는 징역 5년을 받았으나, 교도소에서 복역하던 중 1993년 김영삼 정부의 가석방 조치로 석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