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MZ세대 펀슈머 취향저격한 제주맥주와 비비고의 팝업스토어 압구정 '도깨비 만두바'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주맥주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제주맥주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도깨비 만두바'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색다른 만두와 맥주를 경험할 수 있는 '도깨비' 콘셉트로, 서울 강남구 신사동 '꼴라보하우스 도산'에서 10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된다.


'도깨비 만두바'는 지난 5월 체결된 CJ제일제당과 제주맥주와의 업무협약 이후 첫 결실로, MZ세대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외국인들에게는 K-푸드를 선보이자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도깨비 만두바'는 '색다르게 어우러지다, 믹스 잇 업(MIX IT UP)'을 슬로건으로 두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만맥(만두+맥주)바인 '뚝딱바'를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비비고 만두로 만든 '도깨비 불만두'∙'도깨비 숲만두' 등 응용 메뉴 4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민트초코'∙'코코넛커리'∙'비비고 갓츄' 등 만두에 찍어 먹을 수 있는 8가지 이색 소스도 함께 제공해 취향대로 색다른 조합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비비고와 제주맥주가 함께 개발한 한정판 맥주 '김치 사워비어'도 선보인다. 김치 사워비어는 CJ김치유산균(CJLP133)을 활용한 제품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민트 자몽 에일'∙'초코 시나몬 에일' 등 제주맥주를 활용한 특별한 맥주 칵테일도 함께 판매해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확고한 MZ세대 마니아층을 가진 제주맥주와의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로 K-푸드의 새로운 맛을 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K-푸드의 대표주자인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K-Flavor를 재해석한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색다른 조합으로 즐기는 나만의 만맥(만두+맥주)의 매력을 '도깨비 만두바'에서 느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