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피우는 남자들이 하는 행동은?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스스로를 끊임없이 의심하게 만드는 가스라이팅.
가스라이팅은 상대를 고립시키고 판단력을 잃게 해 자신에게 의지하게 만들고 결국 이를 이용해 지배력을 행사한다.
최근 호주의 유명 사립 탐정이 바람을 피우고 있는 남성들이 하는 가스라이팅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늘은 불륜 전문 사립 탐정팀이 꼽은 바람을 피우는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가스라이팅과 행동 5가지를 소개한다.
모든 행동에는 힌트가 있다
1. 사소한 일에도 거짓말을 하며 가스라이팅을 한다
바람을 피우는 남성들은 큰일이든 작은 일이든 거짓말을 남발한다.
그러면서 들키면 "네가 잘못 안 거겠지!", "난 그런 말 한 적 없어", "네가 잘못 기억하는 거겠지"라며 오히려 당신 스스로를 의심하게 한다.
남자친구가 사소한 거짓말을 했다가 자주 들킨다면 바람을 의심해보는 것도 좋겠다.
2. 오히려 바람을 의심한다
바람을 피우는 남성들은 오히려 상대방의 바람을 의심하기도 한다.
"너 나 몰래 바람피우는 거 아냐?"라고 의심하며 자신은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처럼 하는 교묘한 수법이다.
3. "왜 이렇게 예민하냐"며 발끈한다
당신이 바람을 의심하거나 바람의 증거를 댔을 때, 진짜 바람을 피우고 있다면 오히려 발끈할 가능성이 높다.
"그냥 친구일 뿐인데 왜 이렇게 예민하냐", "그냥 동료 사이인데 네가 너무 과민반응 하는 거다"라며 자신은 떳떳하다고 거짓말을 할 것이다.
4. 휴대전화와 떨어져 있지 않는다
바람 상대의 연락을 들킬까 봐 늘 휴대전화를 경비원처럼 지킨다.
화장실을 갈 때도, 밥을 먹을 때도, 잠을 잘 때도 늘 곁에 두고 당신이 만지려고 하며 예민하게 반응한다.
5. 갑자기 자신의 외모에 신경 쓴다
평소에는 신경도 쓰지 않더니 갑자기 외모에 신경 쓰기 시작한다면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탐정팀은 특히 새 옷을 사입거나, 향수를 수시로 뿌리고, 면도 주기가 짧아지고 머리 손질에 신경을 쓰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난데없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도 의심해볼 만하다고.
6. 종종 잠수를 탄다
한창 연락하다가 종종 잠수를 탄다면 바람을 피우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유 없이 연락이 되지 않는 시간이 많아지고 길어진다면 의심해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