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아이폰 14 사전예약 시작됐는데 전문가들이 '15버전' 나오면 사라고 한 이유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아이폰 14 시리즈 등 신제품 예약판매 시작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애플 아이폰 14 시리즈 등 신제품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에서는 애플 아이폰14 시리즈 등 신제품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도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 가운데 정식 출시는 10월 7일부터이다.


인사이트YouTube '4RMD'


14도 좋지만...다음 버전 기다려야 한단 목소리도 등장


ios16 업데이트와 더불어 아이폰 14와 프로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며 예약판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그렇지만 일각에서는 아이폰 14가 아닌 그 다음 버전 아이폰 15의 출시를 기다려야 한다는 목소리도 등장하고 있다.


일부 IT 리뷰어들은 "아이폰 14도 좋지만 아이폰 15부터 대대적 변화가 있을 것 같다"라며 15 버전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애플 측은 소비자들이 요구했던 USB-C 방식을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에 채택하지 않았다.


여전히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집하고 있는 것이다.


문제는 최근 애플이 내놓는 신제품들은 모두 USB-C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충전 방식부터 터치스크린까지...어마어마한 예상도


리뷰어들은 아이폰 15부터는 이 불만이 해소될 확률이 높다고 전망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 15부터는 전방 카메라가 두 개 들어갈 수 있다는 예측도 내놨다.


후면 카메라 옆에 미니 터치스크린이 생길 수 있다는 예상도 있다.

 

인사이트iOS 16 / Apple


한편 이번 아이폰 14 프로에는 새로운 색상인 딥퍼플이 등장해 '보라색'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고성능의 A16 바이오닛 칩이 탑재돼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예고했다.


이 덕분에 미리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프로를 써본 리뷰어들의 영상이 폭발적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