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이혼 후 3년간 전처 빚만 갚으며 산 김구라...대체 얼마였길래?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쿨'하기로 유명한 김구라, 전처도 스스럼없이 언급


[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12살 연하의 아내와 새 가정을 꾸린 개그맨 김구라가 전처를 오랜만에 언급해 이목을 모았다.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배우 하희라, 임호, 정겨운, 개그맨 김영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이날 정겨운은 '돌싱' 경험자로서 돌싱 연애 프로그램 진행이 힘들지 않았냐는 질문을 받았다.


정겨운은 지난해부터 돌싱 남녀의 사랑을 다룬 리얼리티 프로그램 '돌싱글즈' 시리즈 진행을 맡고 있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이에 대해 정겨운은 "항상 말 조심을 하게 된다. 악플도 워낙 많았다"라며 솔직하게 고충을 털어놨다.


김구라는 "대단한 용기를 냈다. 옛날 겨운이 같았으면 (프로그램 진행) 안 했을 텐데"라며 정겨운을 격려했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정겨운은 아내가 용기를 줬다고 말하며, 함께 '돌싱글즈' 진행을 맡고 있는 배우 이혜영 역시 자신에게 큰 힘이 됐다고 언급했다.


정겨운은 "혜영이 누나가 같이 MC를 보는데 되게 쿨하다. 앞뒤 안 가리고 막 얘기를 한다. 저한테 '너 소송(이혼)이냐, 협의(이혼)이냐' 물어봤다"라고 털어놨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그러자 이혼 경험이 없는 전 아나운서 도경완은 김구라에게 "협의가 안 되면 소송으로 가는 거냐"라고 물었고, 김영철 역시 "형은 소송이냐, 협의냐"라고 질문을 던지며 김구라의 이혼에 관심을 가졌다.


김구라는 곧바로 "협의다"라고 당당하게 답한 뒤 "그렇게 갚아 줬는데 뭐"라며 거침없는 입담을 펼쳤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전처 빚을 청산해 준 과거를 직접 언급하는 '쿨'한 그의 태도에 모두들 폭소를 터트렸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전처의 빚 약 17억 원을 모두 갚아준 김구라


한편 김구라는 지난 2015년 결혼 18년 만에 전처와 이혼했다.


이혼 당시 전처가 김구라에게 남긴 채무액은 약 17억 원으로 원금 5억~6억 원에 이자만 10억 원 이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김구라는 이혼 후 3년간 약 48개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전처가 진 빚 17억 원을 모두 상환했다.


이 과정에서 김구라의 아들인 가수 그리의 돈도 일부 사용된 것으로 전해졌다.


인사이트MBC '라디오스타'


지난해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그리는 성인이 된 후 처음 찍은 광고 출연료로 모친의 빚을 갚았다고 밝힌 바 있다.


김구라는 이혼 이후 현재 새로운 가정을 꾸린 채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greestvg'


그는 지난 2020년 12살 연하의 여성과 재혼했으며, 지난해 9월 늦둥이 딸을 품에 안았다.


인사이트YouTube '그리구라 GreeGu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