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신라스테이, "붐비는 7말8초 피해 휴가 즐기는 늦캉스족에게 인기"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라스테이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가을에 휴가를 즐기려는 호캉스족이 늘고 있다. 


오는 10월 초반에만 3일 연휴가 2주 연속으로 이어지고 있어 9월부터 오는 10월까지 가을 여행을 가려는 고객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최근 신라스테이가 9월~10월 예약률을 파악한 결과 전년대비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전통적인 휴가시즌인 지난 7월말과 8월초에 비해선 약간 못 미치긴 했지만, 최근 기준으로는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잦은 비와 태풍으로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고객들이 오는 10월 3일(개천절), 10일(한글날 대체공휴일) 연휴를 활용해 가을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예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라스테이의 가을예약 증가 추세에는 매년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출시한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의 영향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온 유어 스테이 시즌5' 패키지는 매년 파격적인 이벤트를 걸고 가을 휴가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올해는 경품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1등 당첨자 14명에게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권·렌터카·열차 티켓·숙박권이 모두 포함된 신라스테이 VVIP프리패스와 신라스테이의 프리미엄 침구 세트를 제공하며 총 396명에게 1.5억의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가성비를 중시하는 '공홈족'의 영향도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더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것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예약률도 15% 가량 증가했다. 


또한 해당 패키지를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 전용상품으로 예약 시 1박 당 리워즈 3천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며, 신라스테이 10박 시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여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한 예약이 높은 추세다.


신라스테이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객실 상품은 최대 55%까지 할인혜택이 있으며, 판매 객실 수량도 여유로워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좋은 가격의 상품을 예약할 수 있어 공홈족에게 인기다. 신라스테이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전용 특가 상품, 이벤트 개발뿐 아니라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공홈족의 이용률 증가 추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엘리멘탈 허브올로지 트래블 키트 1개 (7종), 경품 응모권(1매)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엘리멘탈 허브올로지는 영국의 뷰티어워드 수상경력에 빛나는 스파 브랜드로 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 키트에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바디로션, 비누와 세럼, 모이스처라이저를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다.


해당 패키지는 오는 10월 1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객 중 경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96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당첨자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당첨 경품 이용은 오는 22년 11월 1일부터 23년 10월 31일까지 1년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