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만 3600평...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 카페
[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연면적만 3600평에 달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규모라 불리는 한 카페가 대한민국에 위치하고 있어 화제를 모았다.
궁궐 못지않은 훌륭한 외관과 각 층마다 넓게 자리 잡은 카페의 분위기에 오는 이들마다 열린 입을 닫지 못하고 있다.
해당 카페가 있는 지역은 서울과 멀지 않은 경기도 김포다. 최근 온라인상에는 이곳 '포지티브스페이스566'에 대한 관심이 들끓고 있다.
카페명 '포지티브스페이스566'...커피 가격대 타브랜드에 비해 2배 이상 비쌌지만 리뷰는 넘쳐나
정확한 위치는 김포시 감정동에 있다고 한다. 카페라곤 생각지도 못한 엄청난 규모에 카페 리뷰는 넘쳐났다.
특히 카페 내 커피 가격대도 타 브랜드에 비해 2배 가까이 비싼 편이었지만 소비자들은 시설을 생각한다면 납득한다는 입장이다.
몇몇 제품만 소개하자면 가격은 아메리카노가 6800원, 시그니처 커피·에이드·아포가토 등 9000원, 카페라떼 7500원, 바닐라라떼·카라멜라떼·카페모카 등이 8000원이다. 이외에도 스파게티 등 음식이 마련돼 있다.
시설 분위기 대체로 훌륭...2층에는 개별룸도 있어 '미팅룸'으로도 인기
시설 분위기는 대체로 1층은 호텔 로비 및 유명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 2층은 안락한 고급 찻집 분위기, 3층은 현대적인 카페 분위기다.
각 층마다 가지각색의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어 기분이 내키는 대로 어느 장소에서나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이중 2층에는 콘셉트 별로 개별 룸이 있다고 한다. 안쪽에는 따로 스크린까지 설치된 공간이 마련돼 있어 미팅룸으로도 예약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리석 및 샹들리에 등 직접 해외에서 공수...누리꾼들 "돈이 돈을 불러" 극찬 이어져
또 카페 곳곳에 조성된 화려한 색감의 천연 대리석과 샹들리에 등은 직접 해외에 나가 고르고 공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돈이 돈을 부르는 것 같다", "어른들 모시고 가기 괜찮겠다", "공간 넓어서 수다 떨며 시간 때우기 딱 좋은 장소 같다"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