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강남 사는 아빠들이 요즘 예약하는 럭셔리 SUV는 바로 '이런 차'들이랍니다

인사이트


럭셔리 SUV 전성시대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SUV가 인기를 끌면서 럭셔리·슈퍼카 브랜드들도 앞다퉈 SUV 시장에 진출했다. 


억 소리가 절로 나는 가격이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전부터 시작된 초고가 SUV의 열풍은 여전히 이어고 있다. 


대중 브랜드에서 SUV를 선호하는 경향이 초고가 럭셔리카 시장까지 이어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글로벌 자동차 경기가 정체를 보이고 있지만 보통 수억 원을 훌쩍 넘는 차들이지만 수요는 여전히 성장세다.


과거 SUV를 브랜드의 전통에 반하는 것으로 여겼던 람보르기니와 벤틀리, 애스턴마턴, 롤스로이스 등도 시장에 뛰어든 이유다.


이러한 초고가 SUV들은 최근 몇 년 전부터 서울 강남 부자 아빠들 사이에서 패밀리카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세계 3대 명차의 럭셔리 SUV


1. 벤틀리 '벤테이가'


인사이트벤틀리 '벤테이가'


가장 먼저 발 벗고 나선 건 벤틀리였다. 다른 브랜드들보다 빠르게 SUV 시장의 추세를 파악하고 있던 벤틀리는 빠르게 개발에 들어갔다. 


이렇게 개발된 게 벤테이가다. 특히 벤테이가 시피드가 눈길을 끄는데 기존 벤테이가 디자인에 속도를 강조한 여러 가지 디자인 요소들이 새로 더해졌다. 


3억 1200만원에 이르는 이 차는 제로백 3.0초, 최고 시속 305km라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2. 벤츠 '마이바흐 GLS'


인사이트벤츠 '마이바흐 GLS'


메르세데스-벤츠의 GLS는 대형 SUV로 벤츠의 SUV 라인업 중 플래그십을 맡고 있다. 이 GLS를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로 꼽히는 상위급 서브 브랜드 '마이바흐'로 출시한 것이다.


 2019년 11월 광저우 오토쇼에서 공개된 마이바흐 GLS는 국내에 2021년 3월 2일 공식 출시됐다. 


마이바흐 GLS600의 가격은 2억 5660만원.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적용된 8기통 엔진과 최상급 안전 및 편의 사항까지 차를 탑승한 이들은 강렬한 첫인상을 느낄 수 있다. 


3. 롤스로이스 '컬리넌'


인사이트롤스로이스 '컬리넌'


컬리넌은 럭셔리 세단계의 팬텀과 비슷한 맥락으로 여겨진다. 즉, SUV의 끝판왕으로 통용되는 셈이다. 


V12 엔진과 커다란 바퀴 등 엄청난 몸집을 자랑하는 컬리넌은 공차 중량이 2.7톤에 이른다. 그만큼 실내 공간 또한 넉넉하다. 


기본 가격만 4억 6900만원에 이르지만 국내에서 출시 첫해에 62대, 이듬해 88대가 팔렸다. 이는 롤스로이스 국내 판매량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비중이다. 


포·람·페의 SUV


4. 포르쉐 '카이엔'


인사이트포르쉐 '카이엔'


카이엔은 럭셔리 SUV의 시작을 알린 차이기도 하다. 2002년 처음 출시됐으며 현재는 전 세계 포르쉐의 매출과 누적 판매량의 절반 정도를 카이엔이 책임진다.


카이엔의 대성공은 벤틀리, 롤스로이스, 마세라티, 람보르기니와 애스턴 마틴까지 고급 SUV 시장에 뛰어들게 만들었다.


가격은 1억 3720만원. 터보의 경우 1억 7100만원이다. 쿠페 라인업은 1억 2020만원부터 시작하고 가장 상위 트림인 카이엔 터보 GT는 2억 3410만이다. 


5. 람보르기니 '우루스'


인사이트람보르기니 '우루스'


우루스는 람보르기니가 1986~1933년까지 300대를 생산하고 단종한 픽업트럭 LM002 이후 최초로 출시한 SUV다. 


2012년 베이징 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처음 공개된 뒤 2018년 처음 출시됐다. 


최근 공개된 차량은 우르스 퍼포만테로 가격은 한화 약 3억 4천만원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제로백 3.3초, 최고 속도 시속 306 등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6. 페라리 '프로산게'


인사이트페라리 '프로산게'


오는 9월 13일 출시되는 페라리의 첫 SUV다. 차명인 '프로산게'는 순종, 혈통을 의미한다. SUV의 차체를 지녔지만 근간은 전통적인 페라리 스포츠카에 두고 있다는 걸 강조한 것이다.


외관은 페라리 로마, SF90 등 최신 페라리의 디자인과 유사하다.


가격은 3억원대로 예상된다. 페라리 CEO는 '프로산게는 순수한 V12 모델이다. 경쟁 SUV 모델과 비교해서 역동적이고 세련된 제품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쳐 기대를 모으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