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씨(NC)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는 9월 21일까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추석 전용 '한복' 변신을 받을 수 있고, 리니지를 플레이하면 12분 마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한다. '송편'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대미지 리덕션' 등의 효과를 얻는다.
이용자는 각 마을의 '4대 수호성'을 통해 '드래곤의 정기'를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의 정기'를 소지하면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받는다. '드래곤의 정기'를 재료로 추가 경험치 획득 효과(19%)를 받는 '할파스 정기'도 제작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숨겨진 사냥터' 이용 시간 추가, '한가위 깜짝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9월 28일까지 '오크 제사장의 의뢰'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NPC '히나'를 통해 오크 마을 이벤트 지역에서 이벤트 레이드에 참여하고 '풍등 소환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각성서버는 '소원을 이뤄주는 돌!' 이벤트를 14일까지 실시한다.
지정된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소원석'을 모으면, NPC '달탱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추석 깜짝 퀴즈' 이벤트는 전 서버 공통으로 12일까지 열린다.
'아이온'은 9월 21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한가위에 찾아온 흑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흑호의 송곳니'를 조립하여 '포효하는 흑호 무기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획득한 '머리 장식'과 '비단'을 조립 시 '한가위 머리 장식·의상 선택 상자'를 얻는다. 라이브 서버는 '한가위의 달콤한 꿀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꿀송편'을 NPC를 통해 한복 외형, 머리 장식 등과 교환 가능하다. 꿀송편과 '보름달의 기운'을 조립하면 다양한 보상이 담긴 '화려한 송편 바구니'를 얻을 수 있다. 전 서버의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배경도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