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젠지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스토어 여는 크록스 X 제페토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페토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젠지와 크록스가 초개인화된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메타버스 앱 제페토와 협업해 크록스 X 제페토 가상공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록스 X 제페토 가상공간에는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에서 영감을 받은 가상 신발 및 패션 컬렉션과 함께 가상의 포토 및 비디오 부스도 설치될 예정이다.


크록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최초로 디지털 신발과 의류를 판매하며 본격적인 가상 경제 분야 진출을 예고했다. 이번 컬렉션에는 신발과 의류 등 총 10가지 아이템이 포함됐다. 


제페토 사용자들은 최근 출시된 크록스의 신상 컬렉션인 '클래식 스프레이 다이 클로그',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와 '클래식 크러쉬 샌들'을 실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는 동시에 앱 내의 3D 아바타에도 함께 꾸밀 수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는 크록스 X 제페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패션 의류도 포함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크록스 X 제페토 가상공간은 두 번에 걸쳐 런칭될 예정이다. 첫 번째 런칭을 통해 제페토 사용자들은 비디오 부스와 함께 '클래식 스프레이 다이 클로그', '클래식 크러쉬 클로그', '클래식 크러쉬 샌들', '클래식 크록스 슬라이드', '클래식 플랫폼 클로그 우먼'과 두 종류의 크록스 패션 의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에 예정되어있는 두 번째 런칭에서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크록스 아이템을 입고 포토 부스를 사용하고, 크록스 모자를 가지고 그들의 아바타를 퍼스널라이징할 수 있도록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들은 9월 7일부터 오는 9월 23일까지 크록스 X 제페토 '컴 애즈 유 아 UGC 챌린지'에 참여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으며, 국내 우승자 두 명에게는 LG 노트북과 함께, 부상으로 크록스 슈즈 세 켤레, 지비츠™ 참과 제페토 전용 화폐인 100젬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나 정 리(Gina Chung Lee) 젠지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게이머들의 창의성과 독특한 개성 표현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브랜드인 크록스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첫 발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크록스 글로벌 통합 마케팅 VP 팀 말론은 "제페토 그리고 젠지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디지털 및 소셜 중심 전략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이룩하고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크록스의 방향성을 보여준다"며, "젠지와 크록스는 '진정한 자기표현'을 중요시하는 크록스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몰입형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록스는 이번 크록스 X 제페토 가상공간 외에도 마인크래프트에서 큰 성과를 거둔 '빌드 유어 라이프 인 컬러' 대회, 비트모지와의 파트너십, 사위티 X 크록스 가상 스토어 등 최근 몰입형 증강 현실과 게임 및 디지털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