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에듀윌이 지난달 31일 국회에서 개최된 '2022년 제17회 대한민국 ESG/CSR 대상' 시상식에서 ESG 대상 및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ESG/CSR 대상'은 올해로 17회를 맞이했다.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에 적극적인 기업을 ESG와 CSR 대상으로 나눠 심사해 ESG 및 CSR 경영 우수기관 및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
이번 시상식은 국회, 교육부, 통일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해양경찰청 등 11개 정부 부처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에듀윌은 ESG 경영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전 직원의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에듀윌 ESG 경영 헌장'을 채택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펼쳐왔다. 산하 ESG위원회를 주축으로 각 관계 부서가 ESG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는 게 에듀윌의 설명이다.
에듀윌은 이와 함께 검정고시 교육 지원, 장학재단과 임직원 나눔펀드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윤리경영 선포식, 윤리강령 제정 등 투명 경영 그리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주 4일 근무제 시행 등 ESG 각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권대호 에듀윌 대표는 "최근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대한민국 ESG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ESG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만큼 교육업계를 대표해 ESG 경영 문화의 확산과 수준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