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광고]

비비고에서 미쉐린 셰프와 작정하고 프리미엄 다이닝 식당을 차린 이유

인사이트CJ제일제당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비비고에서 미쉐린 2스타 셰프와 작정하고 프리미엄 다이닝 식당을 차린 뜻깊은 이유가 전해졌다.


그 배경에는 비비고가 미쉐린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함께한 원테이블 팝업 레스토랑 '따뜻한식당' 운영이 있다.


이번 '따뜻한식당'은 비비고의 2022년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정성'이라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따뜻한식당은 비비고가 추구하는 가치인 '정성'을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오직 한 팀만을 위한 원테이블 프라이빗 레스토랑으로 세심하게 준비했다. 


팝업 레스토랑의 모든 구역은 회차별 예약자의 이름 등으로 커스터마이징한 포스터, 메뉴 리스트, 사진으로 장식됐다. 오직 한 팀만을 위해 준비한 정성이라는 의미를 더하면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트렌디한 비비고 컬러를 활용한 포토존을 곳곳에 마련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식사는 전채요리부터 시그니처 메인 디쉬, 디저트 등 프리미엄 코스요리로 제공됐다. 신창호 셰프가 메뉴 개발에 참여했으며, 비비고 제품을 활용해 스페셜 레시피를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비비고의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꽃새우에 진한 비비고 진국육수를 더해 깊은 바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꽃새우 굴림만두'와 비비고 고등어 구이와 해산물을 활용한 '삼천포 파스타'는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로 기존 HMR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높은 평을 받았다.


또한, 비비고 묵은지와 고소하고 크리미한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푸아그라를 이용한 '푸아그라&김치 슬라이더'도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초청제로 운영된 따뜻한식당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비비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 접수를 통해 신청자를 사전 모집했다.


이벤트에는 바쁜 일상으로 자주 만나지 못한 가족의 사연, 오랜만에 외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한 친구와 추억을 만들고 싶다는 사연을 비롯해 SNS 유명 인플루언서와 맛집 탐방 동호회, 젊은 셰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16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12일간 총 4,40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으며, 그 중 28팀이 '따뜻한식당'을 방문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운영기간 중 가족과 함께 매장을 방문한 김혜빈씨는 "가족들의 이름으로 특별 제작된 포스터와 세심하게 꾸며진 공간, 정성스러운 음식, 직원들의 환대까지 완벽한 이벤트로 정말 감동적인 하루가 됐다"라는 방문 소감을 남겼다.


친구의 생일파티를 위해 따뜻한식당을 방문한 조은서씨는 "가정간편식의 대표주자인 비비고 제품이 이렇게 멋진 요리로도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라는 소감을 남기는 등 방문한 소비자들의 호평과 극찬이 이어졌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비비고는 7일 '따뜻한식당'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일상에서 함께하는 식사 한 끼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기쁨과 교감의 순간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


인사이트CJ제일제당


한편 비비고는 '정성'이라는 브랜드 자산을 기반으로 소비자와의 유대감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은 총 5편의 브랜드 및 제품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따뜻한 순간에는 언제나 비비고가 함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