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소니코리아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함께 무더운 여름밤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듣기 좋은 청량한 느낌의 트로피컬 팝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레이리스트는 빛과 소리로 마음을 채우는 소니의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 'LSPX-S3'와 조화를 이루는 것은 물론, 마치 시원한 바람이 부는 숲 속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소니뮤직 소속 음악 전문가들이 엄선해서 추천한 음악으로 구성됐다.
소니뮤직코리아는 해외 아티스트의 한글자막 뮤직비디오, 라이브영상은 물론, 한국 팬들을 향한 특별한 인사, 한국에서 온 선물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손이 가는 플레이리스트란 의미의 'sonpl' 코너를 통해 소니뮤직 소속 음악 전문가들이 다양한 TPO에 적합한 최신 곡을 큐레이션해 포스팅하는 유튜브 음악 플레이리스트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소니코리아와 소니뮤직코리아가 협업해 선보인 이번 플레이리스트는 존 케이, 스티브 레이시, 드루브, 테이트 맥레이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이고 시원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트로피컬 팝 음악으로 구성돼 있다.
무더위에 온몸이 나른해지는 여름밤에도 부담 없이 기분 좋게 들을 수 있도록 선곡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 'LSPX-S3'는 소니 고유의 기술로 디자인된 오가닉 글래스 트위터를 통한 고품질 사운드와 공간을 감싸는 따뜻한 조명이 조화를 이루어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본체에 탑재된 터치 센서를 통해 4가지의 조명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32단계까지 세밀하게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실제 촛불을 켠 것과 같이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촛불 효과를 지원해 실내를 은은하게 밝혀주며, 새롭게 추가된 음악 동기화 모드를 통해 음악에 맞춰 조명이 일렁이는 듯한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설정한 시간에 맞춰 음악과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는 '슬립타이머'를 지원해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감성적인 음악 및 조명과 함께 여름밤 열대야에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맑고 입체적인 사운드뿐만 아니라, 조명과 슬립타이머 기능을 지원해 잠들기 전까지 사용하는데 안성맞춤인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 'LSPX-S3'와 함께 보다 많은 분들이 남은 여름도 음악과 함께 여유를 즐기시길 바라며 소니뮤직코리아와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줄 소니 오디오 제품을 소개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니뮤직코리아 관계자는 "소니코리아와 함께 여름밤을 주제로 한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 계절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니뮤직코리아만의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소니코리아와 소니뮤직코리아의 콜라보레이션 플레이리스트 공개를 기념해 소니뮤직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리스탈 사운드 스피커 LSPX-S3와 함께 8월의 여름밤과 어울리는 여행지를 추천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LSPX-S3(2명)를 증정한다.
소니코리아와 소니뮤직코리아의 콜라보레이션 플레이리스트와 댓글 이벤트는 소니뮤직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