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국내 성인 배우의 출연료가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과거 '매불쇼'에 올라온 성인 배우 인터뷰 영상이 빠르게 공유됐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성인 배우 백세리는 진행자로부터 출연료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대해 함께 출연한 남자 성인 배우는 "여자가 2~3배 높다"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그녀는 "주연으로 출연했을 경우 150만원을 받는다"라며 "거기서 에이전시가 30%를 가져가고 제가 가져가는 건 100만원이 조금 넘는다"라고 말했다.
다만 "2~3일 이상 촬영을 할 경우 300만원이 넘는 금액을 받는다"라고 설명했다.
성인 배우의 수입이 공개되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예상보다 훨씬 작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그러면서 이들은 수입의 아쉬움을 지적하며 유튜브나 여캠을 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들은 "예상보다 수입이 너무 적다", "유튜브나 여캠 하는 게 고생도 덜 하면서 훨씬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고생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적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아프리카TV 여캠들은 메이저 BJ가 아니라 하더라도 수백만원대의 수익을 거둬들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메이저 BJ의 경우 한 달에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의 수익을 올리기 때문에 이를 비교하는 목소리가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해당 영상은 3년 전에 공개된 것으로, 현재 성인 배우의 출연료와 차이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