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어벤져스 시리즈의 다섯 번째 편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의 감독이 밝혀진 가운데, 예상 출연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
팬들 사이에서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수많은 히어로가 등장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어마어마한 라인업이 함께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영화 전문 매체 다이렉트(The Direct)는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와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에 출연할 가능성이 있는 라인업 리스트를 전했다.
매체는 가능성에 따라 '거의 확실', '가능성 상당', '가능성 있음', '가능성 낮음' 네 가지로 구분했다.
먼저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에 출연할 가능성이 거의 확실한 캐릭터들은 정복자 캉, 샘 월슨의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샹치, 슈리, 닥터 스트레인지, 클레아, 웡, 아메리카 차베즈 등이다.
로키, 실비, 토르, 러브, 앤트맨, 와스프의 출연도 거의 확실하다고 전해졌다.
스파이더맨, 판타스틱 포, 헐크, 호크아이, 케이트 비숍, 옐레나 벨로바, 버키, 미즈 마블, 쉬헐크, 데이데블은 출연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이터널스, 닉 퓨리, 데드풀, 스칼렛 위치, 비전, 타노스, 아이언 하트, 음바쿠, 발키리 등은 가능성만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아담 워록, 헤라 클레스,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의 스파이더맨 등은 출연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한다.
한편 2022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에서 마블이 밝힌 바에 따르면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는 2025년 5월 2일, '어벤져스: 시크릿 워즈'는 2025년 11월 7일에 각각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