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4일(금)

아이유가 콘서트에서 개사해 부른 '레드퀸' 가사

via (좌) 로엔 엔터테인먼트, (우)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아이유가 콘서트를 위해 개사한 '레드퀸'의 가사가 공개됐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유의 단독콘서트 '챗셔(CHAT-SHIRE)'​가 끝난 직후 <레드퀸 자이언티 부분 콘서트 버전 아이유 가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는 아이유가 이번 콘서트를 위해 개사한 '레드퀸'의 가사를 받아 적은 것으로, 그는 4집 수록곡 '레드퀸' 무대에서 자이언티가 피처링한 가사를 직접 개사해 시선을 끌었다.

 

아이유는 무대에서 원래 가사와 달리 "제대로 나를 알고 있는 사람 아마 없다고 생각됩니다만 나에 대한 얘기는 언제나 좀 흥미롭긴 하네요"라며 "당신이 추측하는 그런 사람 나는 아니라 유감입니다만 조금도 웃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니까 딱 거기까지 괜찮은 걸로 둘게요"라고 개사해 불렀다.

 

앞서 가사 해석을 두고 선정성 논란이 일었던 '제제'는 콘서트의 5번째 곡으로 선곡됐다. 아이유는 노래를 시작하기 전 "변함 없이 제가 사랑하는 곡"이라는 짧은 설명을 덧붙이며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유는 콘서트를 마치며 스크린에 "하고 싶은 말이 쌓여만 가지만 입가에 묻은 말들만 털어 내요. 항상 고맙습니다"는 자막을 띄워 콘서트를 찾아준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11월 21~22일 진행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은미 기자 eunm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