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해외서도 난리 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넷플릭스 월드 랭킹 '3위' 등극

인사이트나무엑터스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의 성장기를 그리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국내외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동영상 스트리밍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전 세계 넷플릭스 TV 쇼 부문 순위에서 3위에 등극했다.


3위는 지난달 29일 첫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기록한 최고의 순위다. 이전 최고 기록은 5위였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한국을 비롯해 바레인, 볼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몰디브, 멕시코, 오만,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타이,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등 20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사이트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또한 넷플릭스가 공식 집계하는 글로벌 차트에 따르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주간 전 세계 TV 시리즈(비영어권) 부문 순위에서 2위에 올랐다.


시청 시간은 5,507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총 16부작 중 10화까지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앞으로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인사이트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 기준 0.9%의 전국 시청률로 시작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회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더니 9화 때 15.8%까지 오르기도 했다.


전날 방송된 10화는 15.2%라는 여전히 높은 시청률을 나타내며 수목드라마 1위를 지켰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인사이트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