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일에 지쳐 '딱 술 한 잔만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면 여기 주목하자.
술이 생각나는 평일 대낮 직장인은 물론 수업을 앞둔 대학생 모두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성인용 쉐이크'가 나왔다.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파리바게뜨'가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와 손잡고 선보인 비알콜 음료 '장수 막걸리 쉐이크'이다.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국내 막걸리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서울 장수 막걸리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막걸리향을 첨가해 음료로 재해석한 달콤하고 청량한 메뉴이다.
실제로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맛본 소비자들은 입안 가득 퍼지는 막걸리향과 청량한 음료가 잘 어우러져 무더위를 싹 날려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으로 평소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술찌 친구'들도 부담없이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다.
또 1년 365일 술을 생각하는 술꾼들의 간 건강을 생각한 '술 대용템'으로도 부담 없이 추천할 수 있는 메뉴이다.
이번 제품은 막걸리향 베이스에 얼음, 우유 등을 함께 블렌딩해 서울 장수 막걸리 특유의 구수한 쌀 풍미와 톡 쏘는 청량함에 부드러운 맛을 가미해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에는 담백한 쌀 토핑으로 마무리해 오독오독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파리바게뜨 '장수 막걸리 쉐이크'를 접한 누리꾼들은 "ㅇㅇ야 우리 이거 먹고 취해보자", "헐 한국에도 이런게 나온다고?", "막걸리 덕후 취저템"이라는 등의 흥미로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푹푹 찌는 날씨에 스트레스 만땅인 요즘, 평일 대낮에 즐기는 막걸리 쉐이크로 소소한 일탈을 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