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신간]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온북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100세 시대'라는 단어가 당연해진 요즘, 우리는 단순히 오래 살아서 기쁜 게 아니라 그때까지 어떻게 먹고살지를 정해야 한다. 


아울러 메타버스,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의 발전으로 일상의 변화는 물론 성공과 직업, 삶에 관한 사람들의 시선도 다양해졌다. 


이에 따라 색다른 전략과 전술만 있으면 얼마든지 한 개인이 소비자 시장 전체를 흔들 기회가 가득한 시대가 됐다. 여기에서 핵심은 나의 생존 능력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구매품뿐만 아니라 분위기를 먹고 재미를 먹고 스토리를 먹는다. 결국 비즈니스의 생명은 정체성이고 소통이다.


어떤 시대가 다가와도 비즈니스 시장에서 선택받고 싶은가? 그렇다면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애타게 기다리지만 말고 고객을 스스로 발굴하고, 발굴한 고객을 통해 매출과 연결할 줄 아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상대의 예상을 뛰어넘는 위트와 센스 그리고 짧은 순간에 '라포(RAPPORT)'를 형성하는 방법부터 특정 분야에서 나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하는 방법과 나만의 스토리 자산을 만들어 내는 방법까지, 나의 가치를 높이는 셀프 브랜딩 전략의 모든 것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