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마른 장마와 함께 찜통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더위를 잊기 위해 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그동안 바쁜 일상 탓에 여유가 없어 즐기지 못했던 등산, 캠핑, 여행 등의 아웃도어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이 눈에 띈다.
이때 무더운 날씨로 체온이 오르기 쉬운 여름휴가철 야외활동을 보다 건강하고 시원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쾌적한 착용감으로 활동성을 높여주는 티셔츠가 필수다. 높은 기온 탓에 반팔 기장의 티셔츠를 단독으로 착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이에 레드페이스에선 올여름 아웃도어 시밀러룩, 커플룩 스타일링은 물론 쾌적한 컨디션 유지까지 돕는 기능성 남녀 짚 티셔츠를 선보였다.
먼저 남성용 짚 티셔츠인 액티브 프리 하프 짚 티셔츠는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빠른 속도로 신체 수분을 흡수 및 건조시키는 기능이 특징이다. 이로서 활동 중 땀이 나기 쉬운 여름철 보다 시원하고 쾌적한 컨디션 유지를 돕는다. 또한 비침이나 변형이 덜한 소재로 몸에 붙는 것을 최소화해 부담없고 산뜻한 활동을 도와 아웃도어룩, 스포츠웨어 등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땀이 차기 쉬운 일부분에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더위와 열기로 인해 체온이 오르는 것을 방지했다. 깔끔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에 양쪽 소매에는 배색으로 유니크한 포인트를 더했으며, 반집업 스타일로 활동성을 높이고 지퍼 위치에 따라 캐주얼하고 자유로운 느낌까지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세련된 느낌을 살린 블랙, 네이비, 카키로 구성됐다.
남성 짚 티셔츠와 함께 올여름 가족 또는 연인과 시밀러룩, 커플룩으로 입기 좋은 여성 짚 티셔츠도 있다. 일상생활 데일리 티셔츠, 스포츠웨어로도 활용하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의 액티브 프리 하프 우먼 짚 티셔츠 역시 흡습, 속건 기능이 우수한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적용해 체온밸런스 조절에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뜨거운 햇빛으로 체온이 오르기 쉬운데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야외 활동에도 최적의 컨디션 유지를 돕는다.
반집업 스타일로 목 끝부터 명치 부근까지 지퍼 위치를 조절 가능해, 기호에 따라 캐주얼 또는 액티브한 무드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아웃도어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 짚 티셔츠와 통일감을 주는 메쉬 소재의 배색 포인트를 적용하여 산뜻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통기성을 높인 것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을 살렸다. 또한, 남성용과는 달리 허리 라인이 들어가 날렵한 핏으로 한층 세련된 스타일을 더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핑크로 구성됐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올여름 휴가철 보다 자유롭고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선 땀을 빠르게 흡수해 불쾌지수를 낮추어 주는 기능성 의류가 필수"라며, "각자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자연스럽게 맞춰 입을 수 있는 디자인에다 뛰어난 기능으로 쾌적한 착용감까지 제공하는 아웃도어 커플 코디와 함께 연인, 가족과 산뜻하고 즐거운 휴가철 야외활동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