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빵뜬 딸바보 아빠, 넷플릭스 '지우학' 온조 아빠였다

인사이트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국내를 뛰어넘어 넷플릭스 세계 순위권까지 진입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갖고 있는 주인공 우영우(박은빈 분)가 변호사로서 의뢰인을 이해하고 남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단 4회 만에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 출연 배우들에 대한 관심도 급상승했다.


특히 처음에는 편견을 갖고 우영우를 바라봤지만 그 진심을 알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는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 역을 맡은 배우 강기영과 우영우와 '러브라인'을 탈 것으로 보이는 이준호 역의 배우 강태오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이외 드라마에서 감칠맛 나는 조연 역할로 연기력을 뽐낸 배우 백지원, 진경, 주현영 등도 팬들의 사랑 속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중에서도 우영우의 아빠 '우광호' 역을 맡은 배우 전배수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집중 관심을 받았다.


'이상한 드라마 우영우'에서 전배수는 서울대 법대를 다니던 중 우영우를 홀로 키우게 된 미혼부 우광호 역을 맡았다.


드라마 안에서 우광호는 자폐를 가진 딸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모든 인생을 쏟아붓는 '딸바보'로 나온다.


인사이트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전배수는 폭발적인 인기로 시즌2를 확정지은 인기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도 딸 온조를 살리기 위해 좀비들에게 자신을 희생한 부성애 강한 아빠로 열연을 펼쳤다.


당시 전배수는 총알을 뚫고 딸을 구하러 오거나 자신의 몸을 바쳐 좀비들에게 물어 뜯기면서도 딸을 지키려 온몸을 바친 아빠 남소주 역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부성애 강한 아빠 역할로 많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전배수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도 대박을 터뜨리자 팬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