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캐치패션에 따르면, 지난 5월 들어(5.1~7.6) 샌들, 슬리퍼 등의 여름 슈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특히 간편하지만 다채로운 컬러와 스타일을 반영한 뮬, 슬라이드, 플립플랍 등이 인기다.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의 뮬&슬라이드는 뜨개질한 듯한 크로셰 소재, 두툼한 통굽 스타일의 클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캐치패션 인기상품 '끌로에 우디 캔버스 & 가죽 슬라이드'는 내구성이 우수한 가죽 밑창으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둥근 앞코 디자인과 높은 고무 밑창을 더한 '가니 시티 청키 솔 뮬'과 수공예 짜임으로 통기성이 좋은 크로셰 디자인의 '로로피아나 발가 크로셰 뮬'도 있다.
때이른 무더위에 가볍고 시원한 오픈형 신발 '플립플랍'을 찾는 이들도 많다. 광택이 돋보이는 패턴트 가죽으로 만들어진 '쿠레주 블랙 패턴트 레더 힐 샌들'과 로고 장식으로 브랜드 특유의 헤리티지 감성을 살린 '구찌 GG로고 러버 플립플랍'이 인기다. '마르니 플립플랍'은 라인스톤 장식 디테일로 발끝까지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장마 시즌에 따라 레인슈즈도 인기다. 캐치패션은 런웨이와 리얼 스트리트에서 포착한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하는 'CATCH NOW' 콘텐츠에서 '장마 시즌, 오히려 좋아'를 주제로 레인슈즈와 함께하는 쿨한 스타일링 방법과 추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레인부츠 길이에 따라 바짓단을 구겨 넣은 러프한 스타일링부터 버뮤다 쇼츠, 바이크 쇼츠, 랩스커트 등과 함께 레인부츠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뮬, 샌들 등 러버 소재의 다양한 레인슈즈를 소개한다.
레인슈즈 인기 상품으로 장마철 대표 브랜드 크록스와 발렌시아가가 컬래버레이션한 '발렌시아가x크록스 러버 부츠'가 있다. 톱니바퀴 모양의 밑창으로 미끄럼이 적어 장마철 활용하기 좋은 청키한 스타일의 '보테가베네타 플래시 클로그'와 둥근 앞코 디자인과 색다른 컬러감으로 레트로한 느낌을 주는 '멜리사 포제션 그레이디드 샌들 인 블루'도 선보인다.
캐치패션은 7월 한달 동안 카드사 혜택 등으로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다. 간편한 결제로 편의성을 높인 '캐치 쇼핑백 담기'를 통한 구매 시, Visa프리미엄카드 결제에 한해 3% 즉시할인, 5%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캐치패션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사로 경유하는 '이동 후 구매' 시 최대 1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최근 실용성뿐 아니라 패션 감각까지 더해진 럭셔리 여름 샌들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며 "400만여개 국내 최대 럭셔리 아이템 수를 보유한 캐치패션은 글로벌 트렌드 소개와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해외 명품 쇼핑의 즐거움이 배가 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