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브로커', 개봉한지 한달도 안돼 VOD 서비스 시작...칸 후광에도 아쉬운 퇴장

인사이트영화 '브로커'


[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제75회 칸 국제영화제를 사로잡은 영화 '브로커'를 안방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1일 CJ ENM은 '브로커'가 오는 4일부터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브로커'의 VOD 서비스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 TV), 디지털케이블 TV(홈초이스), TVING, 네이버 시리즈, 곰TV, 구글플레이, ONE STORE,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다.


'브로커'는 일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배우 송강호, 강동원, 아이유 등 명배우들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인사이트영화 '브로커'


특히 주연 배우 송강호가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브로커'가 개봉된 이후,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전작들에 비해선 영화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도 나왔다.


'브로커'는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으나, 냉정한 평가가 잇따르며 하루 만에 2위로 밀려났다.


기대보다 저조한 성적을 내놓던 '브로커'는 결국 지난달 30일 박스오피스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인사이트영화 '브로커'


현재 '브로커'의 누적 관객 수는 123만 6011명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는 개봉 후 24일 만에 거둔 성적이다.


한편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브로커'는 국내 최초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에 이어 전 세계 188개국 판매 기록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