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풀무원, 로스팅 공법으로 구현한 정통 라멘 '로스팅 돈코츠 라멘'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풀무원식품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풀무원식품은 로스팅한 재료로 국물을 우려내 정통 돈코츠 라멘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살린 '로스팅 돈코츠 라멘' 2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순한 맛의 '로스팅 돈코츠 라멘(오리지널)'과 맛있게 매운 '로스팅 돈코츠 매운 라멘'으로, 소비자 취향에 따라 정통 현지의 오리지널 맛과 매콤함을 더해 더욱 깔끔한 맛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로스팅 돈코츠 라멘'은 현지에서 맛보던 깊은 풍미의 육수가 특징인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다. 풀무원은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독보적 건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통 돈코츠 라멘의 풍미와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돼지뼈와 마늘, 대파를 250℃ 고온의 오븐에서 한 차례 구워낸 후 120℃에서 고아 낸 육수가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일본식 된장을 더해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라멘 전문점에서 비법 재료로 사용하는 세아부라까지 넣어 한층 진한 풍미를 살렸다.


면발은 풀무원의 건면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돈코츠 라멘 육수와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지방의 정통 돈코츠 라멘에 사용되는 얇은 면 형태인 호소멘을 심지가 있도록 구현하여 쫄깃하면서도 특유의 단단하고 꼬들하게 툭툭 끊어지는 식감을 완성했다.


풀무원식품 김재현 상온면PM은 "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정통 돈코츠 라멘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리미엄 건면 라면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