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라이엇 게임즈, 가수 '자이언티' 참여 특별 웹예능 '와리 길드단'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지난 7일, 길드전의 세 번째 시즌을 맞아 특별한 웹예능 콘텐츠 '와리 길드단'을 공개했다.


와리 길드단은 와일드 리프트에서 타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미션을 완수하고,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시스템 '길드'와 '길드전'을 알리고자 탄생한 콘텐츠로, 가수 자이언티와 유튜버 테스터훈, 하승진, 곽튜브, 아나운서 윤수빈 등 소위 '겜잘알'로 불리는 출연진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중 자이언티는 와리 길드단의 단장, 테스터훈은 부단장이 되어 단원을 모집하는 한편 와일드 리프트 길드 시스템을 알리는 'B(급)밀결사대'로 활동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 '혹시..와리 좋아하세요? (feat. 자이언티)'는 자이언티와 테스터훈이 와리 길드단 단원을 찾고 시민들에게 와일드 리프트 길드 시스템을 소개하는 장면을 담아내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영상을 확인한 유저들 역시 "재미있다. 다음 화가 기대된다", "와일드 리프트 흥해라"와 같은 긍정적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와리 길드단은 단원을 모집하는 첫 번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오는 6월 14일과 21일 각각 두 번째, 세 번째 에피소드를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와리 길드단 창단을 맞아 특별한 시청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되는 지난 6월 7일부터 오는 13일 중 와일드 리프트에서 길드전을 플레이한 뒤, 와일드 리프트 공식 인스타그램 '와리 길드단 유니폼 증정 이벤트 게시물'에 길드명과 길드태그를 남긴 유저 중 30명을 선정해 '자이언티의 사인이 담긴 와리 길드단 유니폼'과 '와일드 리프트 그립톡'을 증정한다. 또한, 향후 공개될 에피소드 2, 3 역시 무작위 스킨 상자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일드 리프트 길드 시스템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와리 길드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와일드 리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