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푸마X굿러너컴퍼니, '3·2·1 나이트로 더 트랙' 프로젝트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푸마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푸마가 러닝 스페셜티 브랜드 '굿러너컴퍼니'와 함께 '3·2·1 나이트로 더 트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2·1 나이트로 더 트랙'은 푸마와 굿러너컴퍼니가 공동 진행하는 러닝 프로젝트로, '3km-2km-1km 스피드 향상 훈련'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실제 육상 장거리 선수들이 스피드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훈련 프로그램으로 각 거리별 목표 페이스를 다르게 설정하여 진행하여 실전 퍼포먼스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전 육상선수 출신인 강현지 코치(현 굿러너컴퍼니 러닝 코치)가 참여해 본인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문성을 높였다.


푸마는 최근 출시된 신제품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레이서'를 포함 각종 운동 용품을 후원하고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굿러너컴퍼니는 온라인 선발 과정을 통해 최종 1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였으며, 이외에 러닝 트랙 기획 등 프로그램 전반을 담당한다.


6월 2일 진행되는 프로젝트에는 참가자 대상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레이서의 기능 및 특징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해 제품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러닝법도 전달한다. 


또한 푸마는 이번 프로젝트 이후에도 러너들의 위해 제품의 기능과 용도에 따라 세분화된 별도의 온라인 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훈련 프로그램에 제공되는 신제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레이서'는 지난 5월초 출시된, 퍼포먼스에 집중한 상급자들을 위한 러닝화다. 푸마만의 쿠셔닝 기술인 질소 주입 기술로 완성된 나이트로 폼이 2중 구조로 적용되어 추진력과 반응력을 모두 극대화한다. 또한 미드솔에는 이노플레이트 기술이 적용, 지렛대 역할을 하여 스트로크 시 에너지 전환을 도와 추진력을 한층 더 높인다.


푸마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For your Better Run' 이라는 테마 아래 러닝 카테고리의 투자를 강화할 예정이다. 푸마의 이번 테마는 '내일도 멈추지 않을 오늘의 러너를 위해'를 슬로건으로 러닝 신제품 출시와 함께 국내 러닝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푸마코리아 담당자는 "거리두기 완화 및 여름휴가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초심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러너들을 아우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For your Better Run'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커뮤니티들과의 협업도 계속 준비 중이다. 국내 러닝 산업 및 문화에 푸마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굿러너컴퍼니는 러너들이 직접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러닝 스페셜티 브랜드로 러닝부터 트레일러닝까지 넓은 범위의 러닝을 소재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굿러너컴퍼니는 운탄고도 스카이 레이스, 릴레이 서울, 긍정 하프마라톤, 트레일러닝 아카데미, 플로깅 등 다양한 러닝 대회와 프로그램들을 기획·운영해왔으며 국내 러닝 문화와 산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푸마와 굿러너컴퍼니가 진행하는 '3·2·1 나이트로 더 트랙' 프로젝트의 일정 및 모집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푸마 공식 인스타그램 및 굿러너컴퍼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