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구찌보다 구씨, 손석구 추앙합니다"
배우 손석구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그는 JTBC '나의 해방일지'에서 김지원과 함께 '추앙커플'을 형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손석구는 엄청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범죄도시2'에서 최강 빌런 강해상으로 분해 관객들을 화끈한 액션 속에 푹 빠지게 했다.
이 같은 작품들을 통해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대세 배우'가 된 손석구의 매력 포인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1. 무쌍과 날카로운 턱 선, 이마 주름으로 대표되는 남성미 넘치는 얼굴
손석구는 두툼한 눈두덩이에 쌍꺼풀 없는 마초 스타일 눈매로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손석구는 손을 댔다가는 베일 듯한 날카로운 턱선으로 남성미를 발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국의 전설적인 영화배우 제임스 딘을 떠오르게 하는 이마 주름 역시 손석구의 얼굴 매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근육질 몸매
손석구는 배우가 되기 전 캐나다에 거주하면서 운동선수의 꿈을 키운 바 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손석구는 뭇 남성들의 부러움을 유발하는 탄탄한 몸매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범죄도시2' 측이 공개한 강해상 포스터 속에서도 손석구는 압도적인 근육과 식스팩이 있는 상체를 보여줘 보는 이들의 환호를 불렀다.
3.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센스 넘치는 일상 패션
손석구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손석구의 스타일에서 핵심은 모자의 활용이다. 그는 비니, 볼 캡 등 다양한 종류의 모자로 적절하게 포인트를 주고 있다.
그는 여기에 의상들의 색감 매치를 기막히게 하며 '남친룩'을 완성하고 있다.
4. 아는 사람만 안다는 고급 유머 구사력
올해 나이 40살인 손석구는 평소 인스타그램을 통해 넘치는 유머와 재치를 드러내고 있다.
한 예로 지난달 19일 손석구는 '범죄도시2' 홍보물이 붙여져 있는 '신촌교통' 시내버스 사진을 올리며 "'신촌교통' 아니고 '범죄도시2'"라는 글을 덧붙여 웃음을 줬다.
또한 하루 뒤 손석구는 '5월은 가정의 달'을 떠올리게 하는 "5월은 범죄도시의 달"이라는 홍보 문구로 유쾌함을 발산했다.
5. 어떤 캐릭터를 맡더라도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훌륭한 연기력
무엇보다도 손석구의 매력은 연기할 때 가장 잘 드러나고 있다.
손석구는 KBS2 '최고의 이혼', JTBC '멜로가 체질', 넷플릭스 'D.P.' 등의 드라마와 '뺑반', '연애 빠진 로맨스' 등의 영화에서 맡은 다양한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최근에는 '나의 해방일지'와 '범죄도시2'에서 다른 두 캐릭터를 멋있게 그려내며 극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