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이리저리 돈 나갈 곳 많았던 5월, 텅 빈 주머니 때문에 고민스러웠다면 주목하자.
존재조차 몰랐던 '숨은 돈'도 찾고, 현금 1천만 원 행운의 주인공까지 될 수 있는 기회가 지금 열려 있기 때문이다.
5월 종합소득세 시즌을 맞아 '삼쩜삼' 사이트는 그야말로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쩜삼'은 환급받지 못한 세금을 돌려줘 생각지도 못한 돈을 찾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얼마 전 1천만 가입자를 돌파한 만큼, 내 주변 사람 다섯 명 중 한 명은 '삼쩜삼'을 이용 중인 셈이다.
앞서 지난 4월 삼쩜삼은 '천만 고객 달 감사제'를 통해 시그니엘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 에어팟 3세대,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 등의 경품을 내걸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삼쩜삼은 5월 총 7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들고 더욱 통큰 이벤트로 돌아왔다.
1등을 차지하는 행운의 주인공은 총 3명이다. 이들에겐 각각 '현금 1천만 원'이 주어진다.
이외 10명에겐 '303만 원', 100명에겐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한다. 1천 명에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이 돌아가 총 당첨자 수는 1천 113명이다.
최근 5년 내 돈을 벌어본 적이 있고, 삼쩜삼을 이용해 환급 신청을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만일 5월 이전에 이미 삼쩜삼으로 환급을 받아 해당사항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5년 내 떼인 세금에 대한 환급을 받았다고 해도 21년도 소득이 있다면 한 번 더 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예상 환급금을 확인해 보는 건 '필수'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세금 3.3%를 떼였을지 모르니 말이다.
실제 삼쩜삼 이용 고객 1인 평균 환급금은 14만 원으로,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을 돌려받고 있다.
몰랐던 돈도 찾고, 1천만 원의 주인공도 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 오후18시까지 진행된다.
참여 조건도, 방법도 간편하니 '밑져야 본전'이란 마음으로 한번 참여해 보자. 혹시 아는가. 행운의 주인공 세 명 중 한 사람이 당신일 수도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