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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질소 과자였던 포카칩이 양을 늘린 이후 뚜렷한 매출 상승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오리온은 지난 9월 리뉴얼한 포카칩의 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늘어난 13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포카칩은 '가격 변동 없이' 기존 60g짜리 제품은 66g으로, 124g짜리 제품은 137g으로 각각 양을 10%가량 늘렸다.
또한 부피에 비해 내용물이 적게 느껴진다는 건의사항에 따라 제품 내 빈 공간 비율을 환경부 기준인 35%보다 낮은 25% 미만까지 낮췄다.
소비자들은 곧바로 '포카칩'의 확연한 변화를 실감했고, 한 누리꾼은 A4용지에 포카칩의 리뉴얼 전후 양을 비교한 글과 사진으로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한편, 회사 측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단행한 증량이 신뢰를 회복하고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고 자체 평가하며 "증량 및 포장재 개선 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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