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이른바 '김연경 비타민'으로 유명한 메디로그 '올라운드 멀티비타' TV CF가 공개돼 관심이 모인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 유튜브 등에서 화제를 모은 덕분에 매출이 폭등하고 순간 동시접속자가 1만 명까지 몰리며 '서버 다운' 및 '일시품절' 대란까지 발생했다.
이러한 현상은 김연경이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V CF 영상을 업로드하고 꾸준히 챙겨 먹는다고 애정을 드러내면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식빵언니 김연경이 애정한다"는 말에 소비자들의 궁금증이 폭증했다.
현재 이 CF 영상은 지상파 방송사와 종편·케이블 등에서 송출되고 있다. CF 영상과 마케팅이 시너지를 이루면서 메디로그 매출이 400% 폭증하며 주문 폭주로 인해 2시간 일시 품절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매출 폭등과 일시품절로 '김연경 효과'가 여전하다는 게 입증됐다. 월클 파워가 다시 한번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다.
물론 이번 TV CF가 그저 김연경 효과만 있는 건 아니다. 콘텐츠가 재미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김연경 특유의 활기찬 에너지와 건강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맞춰 에너지와 지구력, 면역력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한 팩 비타민의 편리함과 제품성을 강조한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 먹혀들고 있다.
김연경은 CF 촬영 당시 "배구 경기가 있는 날은 물론 휴식기에도 꾸준히 올라운드 멀티비타를 챙겨 먹는다"는 말을 남기며 자사 종합비타민 제품에 깊은 애정을 보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올라운드 멀티비타'는 김연경 효과로 홈쇼핑 완판 3관왕(NS홈쇼핑, 롯데홈쇼핑, GS홈쇼핑), 공식몰 400만 포 완판되는 등 판매량이 급증했다. 3주 넘도록 구매하고 싶어도 사지 못한 채 대기만 하는 '품절상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현재 '올라운드 멀티비타'는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등 세계 각지에서 수출 요청까지 쇄도하고 있다.
단숨에 대세 비타민 브랜드로 성장한 건 가성비 뛰어난 제품력과 브랜드 전속모델 김연경의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고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