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마블 세계관 총출동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보기 전 꼭 봐야 할 영화+드라마 5

인사이트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마블 팬들을 그토록 기다려왔던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드디어 지난 주 개봉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인피니티 사가'를 마무리 짓고 새로이 시작되는 시리즈 '페이즈4'의 중심을 차지한 영화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리며 관객들을 광활한 멀티버스의 세계로 초대한다.


복잡한 마블 세계관과 모든 캐릭터들이 총 충돌해 영화의 줄거리를 잘 이해하려면 다른 마블 영화와 드라마들을 미리 보고 가야 할 정도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GOODY25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 봐야 할 마블 작품들 중에서도 필수로 봐야 할 영화 5편을 소개했다.


1. 엑스맨


인사이트MARVEL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완벽하게 이해기 위해서는 우선 '엑스맨' 시리즈를 봐야 한다.

 

영화 '엑스맨' 시리즈 주인공인 패트릭 스튜어트의 출연이 확실한 상황이며 이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프로페서X로 추정되는 인물을 포함해 의자가 총 6개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는 평행세계의 닥터 스트레인지와 프로페서X의 그룹인 일루미나티를 의미한다.


일루미나티는 지구의 최고 지성 집단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 사람 외에 아이언맨, 미스터 판타스틱, 블랙 볼트, 네이머 등이 멤버다.


2. 완다비전


인사이트Marvel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완다비전'은 스칼렛 위치의 탄생기를 그린다.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가미된 스릴러적 묘미나 흑화한 완다의 시작점이 되는 작품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봐야 할 작품이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된 MCU의 첫 시작으로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MCU에서 가장 강력한 히어로인 완다와 비전의 예상 밖의 변화와 충격 스토리를 통해 더욱 거대하고 새로운 세계관을 확장시켰다. 


무엇보다 하나의 세상을 창조할 만큼 강력해진 스칼렛 위치의 힘과 그의 슬픔, 캐릭터의 개연성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스칼렛 위치는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서 어마어마한 파워를 보여주며 관객들을 압도한다.


 스칼렛 위치의 본격적인 활약의 시초로 반드시 챙겨봐야 할 작품이다.


3. 닥터 스트레인지


인사이트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전작인 '닥터 스트레인지'는 단연 필수적으로 꼭 봐야할 영화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불의의 사고로 손에 심각한 손상을 입은 신경외과 의사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이 에인션트 원(틸다 스윈튼)을 만나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며 슈퍼 히어로 '닥터 스트레인지'로 변화하는 과정을 그렸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얼마나 큰 힘을 지녔는지, 특히 크리스틴 팔머(레이첼 맥아담스)에 대한 스티븐의 감정 또한 잘 드러나 있어 그 부분을 집중하길 권한다. 


크리스틴의 사망이 이번 편에에 등장하는 다른 세계의 닥터 스트레인지의 흑화 이유가 되기도 때문이다. 에인션트 원과 닥터 스트레인지의 관계성도 다시 되짚어 보면 좋을 듯하다.


4. 왓 이프...?


인사이트MARVEL


'왓 이프...?'는 멀티버스 속 또 다른 스티브 스트레인지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그 중 4화는 영화 관람 전 꼭 봐야 할 에피소드로 손 꼽힌다.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의 출발점이 된 암흑 세력이 지배하는 다크 닥터 스트레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이다.


또 '왓 이프...?'에 나온 등장인물들이 영화에 카메오로도 등장하기 때문에 관람의 재미가 더욱 배가 될 수도 있다.


5.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인사이트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가장 최근작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영화 속에는 스파이더맨의 성장뿐만 아니라 아이언맨을 대신해 그의 새로운 조력자가 된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스파이더맨의 부탁을 들어주려다 멀티버스의 문을 열어 버린 닥터 스트레인지는 아이언맨과는 전혀 다른 색깔로 스파이더맨과 하모니를 이룬다. 


연결 고리가 직접적이진 않지만 '닥터 스트레인지2'의 세계관을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