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돈 많아 '슈퍼카' 타고 다닐 거 같은데 아직 '운전면허' 없는 스타 6

인사이트멜론뮤직어워드


[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현행법상 운전면허는 만 18세가 넘으면 취득이 가능하다.


이에 많은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나면 운전면허 학원에 등록한다.


하지만 성인이 훌쩍 넘은 나이인데도 아직까지 운전면허가 없는 스타들이 있다.


'히트곡 부자'로 알려져 '억' 소리 나는 슈퍼카를 몰고 다닐 것 같지만 운전을 하지 못하는 스타 6인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1. 영탁


인사이트Instagram 'zerotak2'


트로트 가수 영탁은 최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서 인생 최초로 운전면허 따는 것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영탁은 노래 '찐이야'로 큰 수익을 벌어들였음에도 아직까지 운전면허를 따지 않고 있었던 것이다.


현재 그는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2. 아이유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지난 2020년 '만우절'에 팬들에게 운전면허를 땄다고 장난을 친 적이 있는 아이유는 아직까지도 운전면허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스트로베리 문'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운전면허 1종, 2종이 무엇을 뜻하는지도 모른다고 언급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아이유는 오는 6월 8일 영화 '브로커' 개봉을 앞두고 있다.


3. 세븐틴 우지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저작권으로 등록한 노래가 100곡이 넘은 '저작권 부자' 우지도 운전면허가 없는 스타 중 한 명이다.


그는 고향 부산에 방문할 때도 기차를 타고 간다고 고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우지가 속한 세븐틴은 5월 27일 'Face the Sun'을 발매한다.


4. 데이식스 영케이


인사이트Instagram 'from_youngk'


데이식스의 거의 모든 음악을 만든 데이식스의 영케이도 운전면허가 아직 없다.


그는 입대 직전 출연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아직 면허가 없다고 고백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현재 영케이는 카투사에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5. 방탄소년단 RM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 역시 운전면허가 없다.


RM은 과거 팬들과 진행한 V LIVE에서 운전면허 시험을 볼 생각을 하면 떨린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운전을 하는 게 무섭다고도 덧붙였다.


RM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0일 컴백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6. (여자)아이들 전소연


인사이트Instagram 'tiny.pretty.j'


지금까지 (여자)아이들이 발표한 다수의 타이틀곡 프로듀싱을 맡은 전소연도 운전면허가 없는 스타 중 하나다.


전소연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들 멤버들 대부분이 운전면허가 없다. (여자)아이들에서는 유일하게 미연만 면허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소연이 속한 (여자)아이들은 지난 3월 'TOMBOY'를 발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