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손 모양 하나만 봐도 한 사람의 진짜 성격을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가 공개됐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틴(tiin)은 손을 서로 맞잡았을 때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지에 따른 성격 테스트를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유명 생물학자이자 심리학자인 로저 스페리(Roger Wolcott Sperry)는 생전 연구에서 어떤 행동을 할 때 손가락 위치에 따라 좌뇌형, 우뇌형 등 그 사람의 특성을 판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한 사람이 보이는 신체 언어는 본인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혹 당신의 진짜 성격을 알아보고 싶다면 지금 왼쪽과 오른쪽 손을 들어 손깍지를 한 번 껴보자.
오른쪽 엄지가 왼쪽 엄지 위로 올라갔는지, 양쪽 엄지가 균등하게 마주 닿아있는지, 왼쪽 엄지가 오른쪽 엄지 위로 올라갔는지 등에 따라 각기 다른 성격을 보인다고 하니 각자 자신의 성향을 한 번 파악해보길 바란다.
먼저 오른쪽 엄지 손가락이 왼쪽 엄지 위에 자리하고 있다면 당신은 '감정 지수'가 매우 높은 사람이다.
당신은 주변 친구들이 숨기고 싶어하는 감정들까지 속속들이 알아채는 능력을 가졌다.
따라서 친구들은 말하지 않아도 먼저 감정을 알아채고 물어봐 주는 당신에게 쉽게 마음을 열고 고민을 털어놓으며 비밀을 공유한다.
공감능력도 좋아 주변에 친구들이 늘 넘쳐 나는 인기쟁이며 창의력도 좋아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색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는 도움을 주기도 한다.
다만 너무 감정에 치우치다 보면 이서적인 결정을 내리지 못해 실수를 하게 될 경우 멘탈 붕괴를 경험할 수 있다.
사람의 감정을 잘 들여다 보기 때문에 연인의 마음도 잘 알아채 다툴 일도 줄어든다.
양쪽 엄지를 서로 맞대고 평행하게 두는 모양을 취하고 있다면 당신은 '완벽주의자' 성향을 갖고 있다.
당신은 주변 사람을 잘 이끌고 돌볼 줄 아는 리더십을 가졌으며 솔선수범해 힘든 사람을 도와주는 친절함도 갖고 있다.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독단적인 선택을 하기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반영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실함과 정직함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기본적으로 사교성이 좋고 주변 사람을 잘 챙기지만 자신이 목표로 한 바를 이루는데 있어서는 야망도 넘쳐난다.
이때 자신이 완벽함을 추구하는 만큼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도 그 완벽성을 추구할 때가 있어 심할 경우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정도를 알아두는 것도 좋겠다.
왼쪽 엄지가 오른쪽 엄지 위로 올라와 있다면 당신은 매우 실용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사람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는 눈썰미를 가졌으며 매사에 신중해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성급함이 전혀 없다.
의심도 많아 주변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면 곧바로 눈치채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심리 분석에 뛰어나기 때문에 누군가 고민을 털어놓았을 때 적절한 조언과 해결법을 알려주는 능력도 뛰어나다.
대부분 유머 감각을 갖추고 있어 이성에게도 인기가 좋으며 특히 사랑에 빠질 경우 낭만적인 로맨티스트로 변신해 '사랑꾼' 면모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