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튠나인, "셀프 새치염색 늘면서 컬러샴푸 화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튠나인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최근 국내에서는 베이비부머세대부터 MZ세대까지 모두 염색 샴푸로 반응이 뜨겁다. 


염색 샴푸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새치 염색과 탈색을 하는 '셀프케어족'이 늘면서 함께 성장했으며, 지난해 하반기에 새치 케어 샴푸가 등장하면서 1세대 새치 염색 샴푸 붐을 일으켰다. 


그러나 1,2,4 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에 대한 유전독성 문제가 논란이 생기면서 합법적이고 안전한 제품에 대한 니즈가 발생했다. 이후, 1,2,4 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2세대 염색 샴푸 시장이 성장하게 되었다. 


특히, 소비자에게 가장 화제가 되고 높은 판매율을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2세대 염색 샴푸로는 토니모리가 론칭한 프리미엄 기능성 브랜드 '튠나인(Tune9)'의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가 있다.


튠나인의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는 기존 새치 샴푸에서 이슈가 된 1,2,4 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과 무관한 식약처 보고 완료 기능성 샴푸인 점에서 특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 데일리 샴푸는 안전성이 가장 우선이기 때문에, 튠나인은 국내 식약처에서 고시된 성분만 사용한 pH3.0~5.0 약산성 저자극 염색 샴푸를 개발했다. 새치 커버력 및 색상 지속력,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케어 등 18가지 항목 임상으로 효능을 확인하고 18가지 걱정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검정콩, 검은깨, 치자, 단풍나무 추출물 등 '블랙&황금 콤플렉스'와 키오스 만다린에서 추출한 '안티 그레이'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식약처 고시 염모 기능성 성분을 담았다. 두피에 수분감을 공급하고 모발을 윤기나게 가꾸어주기 위한 2가지 특허성분 외, 100시간 발효 어성초 추출물과 판테놀, 비오틴 성분 등이 함유되어 새치-두피-모발의 3중 토탈케어도 가능하다.


한편, 튠나인은 지난 GS홈쇼핑 방송 전 미리 주문을 통해 준비된 수량을 전량을 완판했으며, 지난 18일 라이브 방송에서도 시작되자마자 주문이 폭주하며 본방을 마무리하기도 전에 조기 매진을 달성했다. 기존 목표 대비 2배나 높은 204.5% 목표치를 달성하며 1개, 3개, 5개 3가지 모든 구성을 완판했다고 밝혔다. 이에 힘입어 24일 일요일 GS 긴급편성으로 오후 1시 35분 2차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