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 홈쇼핑 첫방 완판

인사이트사진 제공 = 튠나인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토니모리 튠나인은 지난 18일 GS홈쇼핑 라이브에 최초 론칭한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가 뜨거운 반응과 함께 조기 매진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튠나인은 지난주 GS홈쇼핑 방송 전 미리 주문을 통해 준비된 수량을 전량 완판하고 리뷰만 500개 넘게 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같은 기세를 몰아 18일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자마자 미리 주문 오픈 시 미처 구매를 못한 수요로 주문이 폭주하며 본방을 마무리하기도 전에 조기매진을 달성했다. 기존 목표대비 2배나 높은 204.5% 목표치를 달성하며 1개, 3개, 5개 3가지 구성 모두 완판했다.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의 인기에 대해 GS관계자는 "요즘 새치 샴푸의 인기가 높아 어느 정도 기대는 했지만 이 정도로 반응이 좋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라며 깜짝 놀라는 반응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튠나인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는 기존 새치 샴푸에서 이슈가 된 1,2,4 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과 무관한 식약처 보고 완료 기능성 샴푸인 점에서 특히 높은 관심을 받았다.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 데일리 샴푸는 안전성이 가장 우선이기 때문에, 튠나인은 국내 식약처에서 고시된 성분만 사용한 pH3.0~5.0 약산성 저자극 염색 샴푸를 개발했다. 새치 커버력 및 색상 지속력,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케어 등 18가지 항목 임상으로 효능을 확인하고 18가지 걱정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새치 케어 기능성 샴푸다.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는 사전 구매 후 남긴 실제 고객 리뷰에서도 확실하게 새치를 커버하는 기능성 샴푸인 측면에서 효능과 사용감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일주일만 써도 효과를 본 첫 번째 샴푸다", "2주 써보니 놀랄 정도로 커버가 된다"라는 등 특히 새치를 가진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과 실사용자들의 후일담을 통해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튠나인 관계자는 "전량 조기 매진과 폭발적인 수요에 힘입어 방송 후 바로 GS 홈쇼핑 담당자와 물량을 추가 협의하여, 이번 주말에 긴급 방송을 편성키로 했다. 목표치를 맞추기 위해 현재 공장을 풀가동하는 중"이라며, "오는 24일 일요일 오후 1시 35분 GS 홈쇼핑을 통해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를 다시 한 번 만나볼 수 있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