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은영 기자 = 방송가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오은영 정신건강의학박사가 부부 상담에 나선다.
19일 MBC 측은 지난해 자녀의 성문제와 성교육에 대한 강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다큐플렉스-오은영 리포트'(오은영 리포트)가 시즌 2로 돌아온다고 전했다.
'남남부부'라는 부제를 붙이고 등장한 '다큐플렉스-오은영 리포트'의 시즌2는 부부 갈등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리얼 토크 프로그램이다.
오은영 박사는 지난해 10월 '오은영 리포트' 종영 후 약 7개월 동안 시즌 2의 기획과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그는 제작진과 함께 부부의 일상을 관찰한다는 프로그램의 콘셉트와 취재 내용, 부부 상담의 방향 등에 대해서도 깊이 논의하며 의견을 개진했다.
그 결과 '오은영 리포트 - 남남부부'는 160명이 넘는 부부와 약 400여 시간 동안 심도 있는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중 9쌍의 부부를 선정해 상담에 임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 부부들을 위한 오은영 박사만의 '힐링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은영 리포트 - 남남부부'는 부부들이면 누구나 겪지만 차마 남들에게 꺼낼 수 없는 진심어린 속내를 깊이 조명한다.
심지어 임신, 출산, 잠자리 등 민감하고 내밀한 주제를 때로 '19금' 연령 제한을 달고 면면이 살필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은영 리포트 - 남남부부'는 이름만 대면 알 법한 유명 셀럽 부부의 출연까지 예고해 기대감을 크게 모으고 있다.
한편 '오은영 리포트 - 남남부부'는 오는 5월 16일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