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김정문알로에, 열까지 내려주는 선케어 제품으로 자외선차단제 시장 공략

인사이트사진 제공 = 김정문알로에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김정문알로에는 알로에의 쿨링과 수분, 보습 성분을 담아 열케어까지 가능한 다양한 제형의 선케어 제품으로 올 시즌 본격 성수기에 접어든 자외선 차단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자외선 차단제 시장의 올해 트렌드인 클린 뷰티 경향에 맞게 주요 제품의 비건 인증과 자연유래 성분을 대폭 강화한 선케어 제품으로 라인업을 꾸린 한편, 알로에의 열케어 효과에 주목하여 태양열 외에 스마트폰 사용이나 마스크 착용 등으로 올라간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자사 제품을 알리는데 한창이다.


4월 들어 선케어 제품의 피부 온도 관리에 초점을 두고 온라인과 SNS, 체험단 및 리뷰 프로모션과 라이브 커머스까지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개시했다.


또한 기존 선케어 라인도 제형별로 선스틱, 선젤, 선쿠션 등 4종으로 정비하고 온라인과 유통 채널별 전용 제품도 새로 선보였다.


'큐어 쿨링 선스틱'과 '아쿠아 수딩 선젤', '큐어 UV선스틱' 외에도 올 시즌 업그레이드하여 새로 선보인 '아쿠아 쿨링 선쿠션'까지 김정문알로에의 핵심성분이자 자사 제주농장에서 직접 키워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과 알로에잎추출물을 담았으며, 쿨링 특허성분과 청정 제주원료 등도 포함했다.


큐어 선스틱은 자외선 차단 최대 지수 외에도 에어타이트 용기로 수분 증발을 막았으며, 아쿠아 수딩 선젤은 마스크에 묻어나거나 땀에 지워지지 않고, 1차 세안만으로도 클린징이 가능하다. 아쿠아 쿨링 선쿠션은 논 나노 사이즈 입자로 구성된 무기자차로 순한 제품을 지향한다.


이런 제품 정비와 마케팅 활동은 바로 소비자의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달 초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아쿠아 쿨링 선쿠션' 방송이 매진을 기록했으며, 자사 온라인몰과 H&B 유통 채널을 통한 선케어 제품의 판매량도 전년 동월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최근 자외선 차단의 필요성이 널리 인식되는 한편, 피부 온도 관리에 대한 중요성도 증대되고 있어, 자사 선케어 제품의 알로에 쿨링 효과를 알리기 위해 #해는 막아주고 #열은 내려주는 #제주산 알로에로 만든 제품임을 알리는 '해열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