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어벤져스 대체할 조직 등장"...'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를 봐야 할 3가지 이유

인사이트'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티저 포스터 / MarvelKorea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마블의 초강력 히어로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닥터 스트레인지'가 드디어 우리의 곁으로 돌아온다.


5월 4일 전 세계 개봉을 확정 지은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MCU 사상 최초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슈퍼내추럴 스릴러 블록버스터로 벌써부터 마블 팬들을 설레게 한다.


영화는 모든 것을 초월하는, 마블의 초강력 히어로 닥터 스트레인지를 주인공으로 MCU의 모든 것을 새롭게 정립할 멀티버스 전쟁을 예고한다.


특히 '닥터 스트레인지 그 자체'라는 평과 함께 뛰어난 열연을 선보인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연기도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지난 10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스크린렌트는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서 주목해야 할 점들을 소개했다.


1. 어벤져스를 대체할 일루미나티의 등장


인사이트MARVEL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어벤져스를 대체할 슈퍼히어로 비밀결사 조직 '일루미나티'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 된다.


실제 유출된 영화 스틸컷 들에서도 측면에 "스트레인지가 일루미나티 앞에 선다(Strange stands before the Illuminati)"라는 내용이 명시돼 있다.


'일루미나티'는 마블 멀티버스 세계관에 존재하는 슈퍼히어로 비밀결사로 각기 다른 팀의 슈퍼히어로 여섯 명이 모인 조직이다. 


창립 멤버는 '판타스틱 포'의 미스터 판타스틱, '아틀란티스'의 네이머, '인휴먼스'의 블랙 볼트, '어벤져스'의 아이언맨, '디펜더스'의 닥터 스트레인지, '엑스맨'의 프로페서 엑스 6명. 닥터 스트레인지가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 


2.  뮤턴트들의 등장


인사이트MARVEL


뮤턴트란 마블 코믹스에서 인물로, 돌연변이를 통해 태어나 초능력을 가진 인간들을 뜻한다.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 또한 뮤턴트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뮤턴트들이 등장함으로써 MCU 세계관에 뮤턴트가 합류하게 된 것으로 예상된다.


소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나이 든 찰스 자비에를 분한 패트릭 스튜어트의 뒷모습과 목소리가 나와 더욱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3. 타노스를 능가하는 '최강 빌런'의 등장


인사이트디즈니+ '로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는 다수의 빌런들이 등장한다.


얼마 전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닥터 스트레인지' 스티븐이 맞서야 할 여러 적들의 모습이 담겼다.


그중에서도 타노스를 능가할 최강 빌런으로 예상 되는 캐릭터는 바로 '알리오스'다.


이미 디즈니+ '로키'에서 등장한 알리오스는 보이드의 수호자이자 공간과 시간을 먹어치우는 존재다. 시공간을 소멸시키는 능력을 가져 인간뿐만 아니라 로키, 토르와 같은 아스가르디안, 외계인 심지어는 타노스까지도 소멸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