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프로스펙스, '직진, 그날까지' 브랜드 영상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프로스펙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프로스펙스가 2022 브랜드 영상 '직진, 그날까지'를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스펙스 브랜드 영상은 마라토너 데이브 맥길리브레이가 '마라톤 220'을 신고 미 대륙을 80일 동안 하루 평균 약 43마일(약 69km)씩 총 3,452마일(약 5,555 km)을 횡단했던 이야기를 담았다. 이를 통해 프로스펙스는 끈기와 도전 정신을 아우르는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전한다.


실제로 데이브는 미 대륙 횡단 이후 당시 미국에 진출했던 프로스펙스의 공식 브랜드 홍보 대사로 활동하는 동시에 러닝화 개발에 참여하는 등 프로스펙스와의 인연을 지속해왔다. 이어 미국 러닝 매거진 '러너스 월드'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러너' 리스트에 올라 수많은 러너들에게 영감을 주기도 했다.


브랜드 영상 속 데이브는 편견에 대한 도전이나 기록에 대한 욕심보다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만의 목표를 위해 끝까지 달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과거 미대륙을 횡단하던 장면에서 실제 그가 신었던 러닝화 '마라톤 220'이 올해 프로스펙스가 출시한 로드 러닝화 '에너젯'으로 오버랩된다. 이 장면을 통해 과거부터 이어진 레이스는 시대를 초월해 여전히 계속되고 있음을 말해준다.


이어 "세상의 모든 데이브들이여, 직진, 그날까지"라는 마지막 장면의 내레이션으로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스스로의 목표를 찾아 끝까지 해내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프로스펙스는 올해 4대 스포츠 구단을 공식 후원하고, 70~80년대 미국 보스턴 시티를 중심으로 전개했던 스펙스의 오리지널 제품들을 빈티지 스포츠 무드로 재해석한 오리지널 스포츠 라인을 선보이는 등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있다"며 "끈기와 도전 정신으로 대표되는 마라토너이자 감독 데이브의 스포츠 정신을 닮고자 하는 프로스펙스의 활약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프로스펙스는 데이브 맥길리브레이가 신었던 러닝화 '마라톤 220'을 스니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유튜버 '와디'와 함께 복각해 블루와 옐로우 컬러를 '오리지널 스포츠' 라인 한정판 스니커즈로 새롭게 선보였고 팝업스토어에서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