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강남 일대에 구교환이 나타났다!!!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최근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괴이' 화면 뚫은 구교환 3D 스페셜 예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영상은 공포감을 선사하는 스산한 음악이 깔리며 시작됐다.
화면 속에서는 강남 코엑스 K팝스퀘어를 볼 수 있었고, 불상과 여러 마리의 까마귀가 등장했다.
"까악 까악". 이내 음침한 아우라를 느낀 까마귀들을 울음소리를 내며 자리를 피했고, 뒤이어 엄청난 포스를 자랑하는 구교환이 나타났다.
주변을 살피던 구교환은 우리 쪽으로 시선을 돌리더니 화면을 뚫고 나올 듯한 기세로 손을 뻗어 보는 이들을 뒷걸음치게 만들었다.
이번엔 강남 포스코사거리 브이플렉스다. 불상과 까마귀가 난자리에는 어김없이 구교환이 모습을 드러냈다.
좀 더 과감해진 구교환. 그는 머리를 최대한 쑥 내밀어 지나가는 버스를 따라 눈의 방향을 이동시켰다. 그리고 우리를 무섭게 노려봤다.
이후 구교환의 형체는 감쪽같이 사라졌고, "티빙 오리지널 '괴이' 4월 29일 대공개"라는 문구가 떴다.
이처럼 4월 한 달간 코엑스 K팝스퀘어와 포스코사거리 브이플렉스에서는 '괴이' 구교환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괴이'는 저주받은 불상이 나타난 마을에서 마음속 지옥을 보게 된 사람들과, 그 마을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초자연 스릴러다. 여기서 구교환은 초자연 현상을 연구하는 고고학자 정기훈으로 변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