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10년간 수영선수 준비"...박력 안경 키스로 여심 홀린 '사내맞선' 김민규 TMI 5

인사이트SBS '사내맞선'


[인사이트] 최유정 기자 =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알콩달콩 로맨스 연기를 펼치며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핀 배우 김민규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극 중 차성훈 역을 맡은 김민규는 쓰고 있던 안경을 벗으며 상대 배우에게 박력 넘치는 키스를 퍼부어 빠른 속도로 여성 팬들을 끌어모았다.


훈훈한 외모와 큰 키, 귀여운 보조개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김민규에게 이목이 집중되는 만큼, 김민규의 'TMI'를 파헤쳐 보려 한다.


김민규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은 팬의 마음으로 그의 'TMI'를 하나씩 살펴보자.


1. 과거 페이스북에서 핫했던 '천호동 훈남'이다


인사이트'천호동 훈남' 영상 중 캡처 /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13년 페이스북을 뜨겁게 달궜던 '천호동 훈남'이 바로 배우 김민규다.


20살이었던 김민규는 천호동에서 친구들과 모임이 있던 날 아직 오지 않은 친구들에게 "나는 천호동에 도착했으니 빨리 와라"라는 의미로 영상을 찍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한다.


해당 영상은 급속도로 퍼지며 '천호동 훈남'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뜨거운 화제가 됐다.


당시 연기 생활을 막 시작할 때였던 김민규는 "사람들이 알아봐 주니 성공한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본업에 집중하고 싶었고, SNS 스타라는 이유로 허세가 들까 봐 SNS 계정을 결국 탈퇴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2. 크리스마스에 태어났지만 종교는 불교다


인사이트YouTube 'Happytribe ent.'


1994년생인 김민규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태어났다.


성탄절에 태어난 김민규는 왠지 종교도 기독교일 것만 같지만, 사실 그의 종교는 불교다.


지난 2018년 김민규의 소속사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민규에게 물어봐"라는 제목으로 김민규의 Q&A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김민규는 종교를 묻는 질문에 "크리스마스에 태어났지만 불교다"라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3. MBTI는 재기발랄한 활동가인 'ENFP'다


인사이트YouTube 'SBS Catch'


지난 23일 유튜브 'SBS Catch' 채널에는 현재 방영 중인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커플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배우 설인아와 김민규의 커플 Q&A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민규는 MBTI를 묻는 질문지에 'ENFP'라고 작성했다.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알려진 ENFP는 사람을 만나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활발한 성격이 특징이다.


실제로 김민규는 앞서 2019년 한 인터뷰에서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고 알린 바 있어 그의 MBTI가 더욱 주목을 받았다.


4. 초등학생 때부터 중학생 때까지 10년간 수영선수를 준비했다


인사이트KBS2 '우리동네 예체능'


김민규는 초등학생 때부터 중학생 때까지 수영선수를 준비하며 무려 9~10년간 수영을 했다.


지난 2015년 KBS2 예능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한 김민규는 남다른 수영 실력을 발휘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해당 방송에서 김민규는 자유형 50m 개인전에서 1등을 차지하는 등 어릴 적 선수를 준비하며 갈고닦았던 실력을 뽐냈다.


오랜 기간 운동을 한 만큼 김민규는 웨이크보드, 스노보드, 라이딩, 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취미로 즐긴다고 밝혔다.


5. 고등학교 때는 연기가 아닌 실용음악을 배웠다


인사이트tvN,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4'


지난 2017년 김민규는 한 인터뷰에서 고등학생 시절 연기와 음악을 모두 하고 싶어 했다고 털어놨다.


김민규는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데 연기 학원은 너무 비싸서 못 다녔다. 그래서 음악을 먼저 선택했다"라며 연기 대신 실용음악을 먼저 배웠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김민규는 음악 전공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했지만 재수를 하게 됐고, 그 사이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됐다고 전했다.


김민규는 앞서 2017년 tvN,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4'에 출연해 특출난 노래 실력을 뽐내며 귀를 사로잡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