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피부에 직접 닿는 무표백'생리대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한킴벌리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유한킴벌리가 피부에 직접 닿는 면 전체에 무표백 100% 유기농순면커버를 적용한 혁신 제품 '좋은느낌 피부에 직접 닿는 무표백' 생리대를 출시하며, 국내 무표백 생리대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이번 신제품은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하고, 인위적인 화학공정을 배제하여 자연 그대로의 목화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순수한 유기농 목화로부터 씨와 섬유 등을 분리하고 화학적 처리없이 고압수로 섬유를 결합하는 공정을 채택했으며, 해당 과정을 수차례 반복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자연 친화적 생리대 커버 제조 공정으로 인해, 고객들은 목화 씨앗과 줄기의 흔적이 패드에 보이는 자연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신제품은 천연목화 고유의 내수성을 활용, 기존 자사 유기농 제품 대비 되묻어남이 획기적으로 개선됐으며, 100% 천연소재 흡수체 내추럴코어를 채택, 패드 속까지 안심할 있다. 또한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및 유럽 ECO Biobased 인증을 획득하고 민감성 피부용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해 피부자극에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식물유래 바이오매스 50% 함유 포장재를 사용해 탄소배출 점감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에서 전량 생산되며, 오는 4월 본격 출시를 앞두고 한 달여 앞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선출시된다. '좋은느낌 피부에 직접 닿는 무표백 생리대' 선출시와 동시에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은 신상품 2개 구매 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이마트에서는 신상품을 포함한 좋은느낌 생리대 3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3천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100% 유기농 목화의 자연 그대로의 특징을 어떻게 고객들에 전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었다며, "다양하고 섬세한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생리대 라인업을 확대하여, 개인 취향에 꼭 맞는 생리대 선택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매출 비중을 95% 이상 달성하여, 지구환경 보호와 탄소저감에 기여하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있으며,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7년째 지속해오며, 지금까지 약 750만 패드를 기부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