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4일(금)

소녀들의 롤모델 '테일러 스위프트'를 만든 인생철학 8

via 테일러 스위프트 공식 홈페이지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는 아직 젊지만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오를 만큼 영향력있는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그래미상 7차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11차례 등 여러 권위 있는 상들을 휩쓸었으며, 하루 수입은 11억 원이 넘는 등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여성 가수 중 하나다.

 

그러나 이런 화려한 이력보다 테일러 스위프트가 가진 진정성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열정이야말로 그녀가 전 세계 소녀들의 롤모델이 되기에 마땅한 점이다.

 

해외 매체 라이프핵이 소개한 '테일러 스위프트가 힘든 시기를 무사히 지나고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해준 인생철학'들을 배워보자.

 

1. 인생은 '걷기'처럼 한 번에 한 발자국씩 나아가는 것이다'

 

우리가 결정하는 모든 사소한 것들이 우리를 꿈에 다가가게 하거나 반대로 꿈에서 멀어지게 한다.

 

이를 아는 누군가는 주체적으로 목표를 쫓는 반면 누군가는 자신을 곧장 목표 앞으로 데려다줄 요정 혹은 마법의 램프를 기다린다.

 

목표를 이루기 원한다면 당장 일어나 생산적인 일을 해야 한다. 테일러 스위프트도 과거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공연하는 시간이 없었다면 결코 오늘날처럼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어느 곳에서든 시작하고, 첫 단계는 자신이 설정한 목표에 시간과 노력을 쓰겠다는 의지에서 비롯된다. 

 

의지가 없는 이들은 아기처럼 아장아장 걸음마만 반복할 수밖에 없다. 꿈을 추구하며 한 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가라.

 

2. '당신은 원하는 것을 가질 자격이 없다'는 말에 신경 쓰지 마라.

 

테일러 스위프트의 'Haters gonna hate(싫어할 사람들은 계속 싫어한다)'라는 말은 우리는 우리를 향한 질투와 시기를 아무렇지 않게 웃어넘겨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는 스스로가 원하는 일을 하고 최고가 될만한 자격이 있다. 그렇지 않다며 당신을 방해하는 사람들에게 시간과 에너지를 쏟을 필요는 없다.

 

그들을 무시하고 대신 당신을 믿는 사람들,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들을 더 많이 사랑하라.

 

via 테일러 스위프트 공식 홈페이지

 

3. 인생이라는 줄타기에서 한 번 균형을 잃는다 해도 되돌아가기에 늦은 것은 아니다.

 

꿈을 쫓다 보면 유혹에 흔들리거나 깊게 빠지기도 한다. 우리는 잘못 내디딘 한 발자국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의 야유와 마주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들의 쓴소리는 우리가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도 한다.

 

테일러 스위프트도 음반 회사가 그녀에게 기회를 줄 때까지 노래 불렀다.

 

줄에서 떨어져 먼지투성이가 되더라도 훌훌 털고 다시 줄로 돌아가라. 아마 다음번에는 이보다 더 나은 줄타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4. 고통을 마주하는 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고통이 당신을 파괴하도록 허락하거나,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는 연료가 되게끔 하거나. 

 

테일러 스위프트는 인터뷰에서 종종 고등학교 때 겪었던 괴롭힘에 대해 언급한다. 동급생들의 파티에 초대받지 못했던 그녀는 손가락에 피가 날 때까지 기타를 연습했다.

 

우리는 고통이 우리의 삶을 결정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활용해야 한다.

 

5. 손쓸 수 없는 일은 떨쳐버려라(Shake It Off).

 

몇몇 연구는 문제를 쉽게 떨쳐버리는 사람들이 두고두고 곱씹는 사람들보다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힘든 일을 겪었을 때의 대처 능력과 스스로 매무새를 바로잡을 수 있는 정신력이다. 그녀는 이미 지나간 문제로 괴로워하지 않는다.

 

무언가를 포기하고 싶을 때는 격렬한 음악으로 시동을 걸고 춤을 추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려라.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via 테일러 스위프트 공식 홈페이지

6. 내가 항상 옳을 수는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라.

 

이따금씩 가장 좋은 아이디어는 타인에게서 나온다. 특히 일이 고되고 반복적일수록 다른 사람의 객관적인 평가와 조언이 필요하다. 

 

사람이 항상 옳을 수는 없다. 누구나 실수를 하거나 방향을 잡지 못해 우왕좌왕하기 마련이다. 

 

필요할 때는 자존심을 죽이고 다른 사람의 조언을 활용하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을 이룰 수 있다.

 

또한 실수를 했을 때 정직한 태도를 유지하고 잘못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갖춰야 한다.

7. '평균에 속해야 한다'는 공포에 잠식당하지 마라.

 

테일러 스위프트는 위대한 업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머물러있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녀는 가수 레스 브라운(Les Brown)의 명언 "달을 향해 쏴라. 설사 빗나갈지라도 당신은 여전히 별들 사이에 있을 것이다"을 가슴에 새겼다.

 

8. 두려움 때문에 겁내지 마라.

 

테일러 스위프트가 두려워하는 것은 자신이 두려움이라는 감정을 갖는 것이다. 

 

그녀에게 있어서 두려움은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의심이며, 언제 닥칠지 모를 죽음뿐이다.

 

두려움이 우리가 목표에 다가가는 것을 방해하도록 놔둬서는 안 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앞에는 수많은 시기와 위험, 경쟁자가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이것 중 어느 것도 그녀를 멈추게 할 수 없다.

 

당신도 마찬가지다. 삶을 살아라. 두려움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