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의 남자 주인공과 통통 튀는 매력을 가진 여자 주인공.
결말이 다소 뻔한 느낌이 없지 않지만, 이 또한 매력으로 다가오는 게 바로 하이틴 영화다.
10대들의 사랑스러운 감성이 느껴지는 하이틴 영화는 킬링타임용으로 딱 좋다.
주인공들의 '천상계' 비주얼에 감탄하다 보면 어느새 함박미소를 짓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테다.
주인공의 비주얼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연기력, 영화 스토리 등을 다 잡은 하이틴 영화를 정리해봤다.
'하이틴 영화 덕후'들이 추천한 설렘 가득하고 간질간질한 하이틴 영화 5편을 소개한다.
1. 더 소사이어티
10대들만 빼고 모든 어른이 사라진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하이틴, 미스터리 드라마다.
외부와 차단된 작은 사회인 소사이어티 안에서 10대들이 겪는 사랑, 우정, 갈등, 여러 사건사고가 펼쳐진다.
"이틀 만에 정주행을 끝냈다"는 후기가 있을 정도로 스토리 진행이 빠르고, 흥미진진하다는 평가다.
2. 베이비
넷플릭스에서 지난 2018년 공개한 이탈리아 드라마다. 하이틴 드라마이지만 시청 등급은 청소년 관람 불가다.
각각 6부작으로 시즌 3까지 나온 베이비는 부유하지 않은 집안의 여자 주인공과 '금수저' 여자 주인공들이 성매매의 길로 들어서는 이야기다.
"문화 충격받았다"는 후기가 전해지기도 하지만, 여자 주인공들의 비주얼이 '넘사벽'이라는 후문이다.
3. 반항아들
멕시코의 하이틴 드라마로 로맨스와 뮤지컬적인 요소가 돋보인다.
인기 드라마 '글리'와 '엘리트들'을 합쳐 놓은 듯한 드라마로 주인공들의 비주얼, 스토리 모두 훌륭하다는 평가다.
음악 학교 1학년 새내기들이 경연을 펼치며 사랑하는 내용이다.
4. 스루 마이 윈도우
옆집 남자를 오래 짝사랑해온 소녀와 마음을 열기 시작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동명 웹 소설을 원작으로 전형적인 하이틴 영화이지만 시청 등급은 청소년 관람 불가다.
훌리오 페나와 클라라 갈레 등의 비주얼 합이 완벽하다는 후기가 자자하다.
5. 가십걸
넷플릭스 하이틴 드라마 추천에서 빠질 수 없는 '가십걸'이다. 2000년대 프리즌 브레이크, 모던 패밀리 등과 함께 국내에서 미드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주역이기도 하다.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상류층 학교에 다니는 주인공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드라마다.
'가십걸'이라는 뒷담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가십걸이 주인공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제3자들을 통해 듣고, 보고, 알린다.
하이틴 드라마 입문자라면 가십걸부터 정주행하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