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쿠캣, CJ제일제당과 컬래버... 신제품 '다시다 떡볶이'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캣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쿠캣은 CJ제일제당과 컬래버레이션한 신제품 '다시다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다시다 떡볶이는 MZ세대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쿠캣만의 간편식 노하우에 '고향의 맛'이란 별칭으로 국내 조미료 시장을 평정한 CJ제일제당의 대표 히트상품 '다시다'를 더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추억의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처럼 정겹고 자꾸만 손이 가는 진한 감칠맛이다. 요리에 한우와 천일염의 깊고 풍부한 맛을 더해주는 '다시다 골드 쇠고기'가 쫄깃한 떡, 고소한 사각어묵, 매콤달콤한 양념 등과 어우러지며 한층 수준 높은 감칠맛을 연출한다.


또한, 떡볶이의 식감을 책임지는 떡은 전통 떡메치기 방법으로 만든 밀떡을 사용했다. 덕분에, 쫄깃함과 말랑함이 모두 살아있을 뿐 아니라, 감칠맛 넘치는 양념을 더욱 진득하게 머금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캣


조리 역시 간편하다. 모든 재료를 물과 함께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된다. 1팩 508g의 넉넉한 양으로, 간식은 물론 식사와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튀김, 만두, 삶은 달걀, 라면 등의 사리를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다시다 떡볶이는 쿠캣과 CJ제일제당의 공식몰인 'CJ 더마켓'에서 독점 판매한다. 가격은 쿠캣의 경우, 7일 낮 12시부터 오는 8일 낮 12시까지 출시 기념 34% 할인가가 적용돼 5300원이며, 오는 8일 낮 12시부터 13일 낮 12시까지는 신상품 할인 26%가 적용돼 5900원이다. 이후에는 상시 12% 할인가인 6980원에 판매한다. 


CJ 더마켓의 경우, 오는 20일까지 기획전을 통해 다시다 떡볶이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김말이 및 분식그릇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다시다 떡볶이에 활용된 '다시다 골드 쇠고기'를 스틱 형태의 개별 포장 제품으로 만든 '다시다 스틱'도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패키지에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이 적용됐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다.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믹스커피 패키지가 연상되는 '페이크 디자인'을 적용해, 믹스커피 하나로 달고 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처럼 어떤 요리도 다시다 한 포면 맛있게 완성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1박스(96g) 12개입으로, 떡볶이는 물론이고, 라면, 어묵탕, 볶음밥 등 다채로운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 가능하다. 


쿠캣 관계자는 "다시다 떡볶이는 신선하고 질 좋은 원재료를 엄선해 엄격한 제조공정을 거쳐 안전하게 생산한 안심 먹거리"라며, "각 원재료 고유의 풍부한 맛에 한우의 진한 감칠맛을 더한 특별한 떡볶이를 선보인 만큼, 보다 많은 분들께서 다시다 떡볶이로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채널 '쿠캣',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을 운영 중인 푸드 스타트업이다.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됐다는 평을 받으며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주목 받고 있다. 


3,400만 명에 달하는 국내외 구독자를 확보한 70여 개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MZ세대의 강력한 팬덤, D2C 푸드몰 쿠캣이 선순환하며 시너지를 발휘하는 탄탄한 '콘텐츠 커머스'가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