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부자들만 아는 부(富)의 6단계 원칙


 

부(富)는 동산·부동산의 형태든 신용의 형태든 자원이 충분히 많은 것 이상을 뜻한다. 

 

어떤 체제에서는 교육과 보건 같은 사회적 재화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것도 부의 한 측면으로 여긴다. 

 

경제학자들은 늘 그렇듯이 환원주의적으로 '부(富)'를 자산에서 부채를 뺀 나머지로 정의한다.

 

누구나 다 '부(富)'를 열망할 것이다. 그리고 누구는 '부(富)'를 얻을 것이고, 누구는 얻지 못할 것이다.

 

이토록 누구나 다 원하지만 아무나 얻지 못하는 '부(富)'를 얻을 수 있는 6단계 원칙을 소개한다.




제1단계 '열정이 있는 분야에서 일을 시작하라'

 

성공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가 유리하다. 

 

 

제2단계 '새로운 가치 창출 방법을 강구하라'

'이 분야에서 성공한 사업가는 누군가', '그는 왜 성공했나' 등 관심 분야를 세밀히 분석하라.

 


 

제3단계 '행동하기 전 경영의 세세한 부분까지 구상하라'

커즈너 인터내셔널 홀딩스 회장솔 커즈너는 호텔을 짓기 전 머릿속으로 건물 표면 질감까지 그려볼 정도였다.

 

 

제4단계 '정확히 평가해 위험을 감수하라'

영화 ‘스타워즈’의 감독 조지 루커스는 흥행에 실패해도 캐릭터 상품 등을 판매해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다고 판단했고, 결과적으로 이는 옳은 선택이었다.

 


 

제5단계 '빠르게 행동하라'

 

매케나가 만난 사업가 대부분은 사업 구상이 끝난 뒤 24시간 내 행동에 착수했다.

  

 

제6단계 '실패에서 교훈을 얻어 계속 나아갈 것'

 

낙관주의자가 될 필요는 없지만 위기가 올 때마다 좌절해서는 성공할 수 없으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라.

 

이영진 기자 youngjin@insight.co.kr